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연근조림으로 친근한 연근, 연꽃뿌리 연뿌리 효능

연근조림으로 친근한 연근, 연꽃뿌리 연뿌리 효능

연근조림으로 친식한 연근은, 연꽃의 뿌리로, 연뿌리 연근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연근에는 많은 성분과 좋은 효능이 많기 때문에, 진흙속의 보물 이라며 즐겨 먹습니다. 조선시대 학자인 율곡 이이가, 어머니 신사임당이 돌아가신 후, 크게 상심하여 건강을 잃었으나 연근죽을 먹고 건강을 회복 하였다고 하여, 더 유명해진 연근은, 한약재로 사용할 정도로 약성이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뿌리 연근은, 12월에서 2월이 제철이며, 겨울에 영양소가 뿌리로 내려오기 때문에 연근의 영양이 더욱 풍부 합니다. 연근에는 특히 위에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경성 스트레스에 시달려 위가 상한 현대인들 에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연근이 위에 좋은 것은 연근의 끈적한 진액이 위염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성분입니다. 연근을 자를 때 나타나는 진액은 연근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뮤신’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뮤신 성분은 소화기관을 보호하고 위장질환을 완화시키는 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위벽을 보호하기 때문에 술먹은 다음날 섭취하면 좋습니다. 연근에는 뮤신뿐 아니라, 지혈작용과, 해독효능이 뛰어난 타닌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위의 염증을 없애고 피를 멎게 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연근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은, 위염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등, 소화기 계통의 염증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는 환자에게도 연근이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연근은 위 뿐 아니라 장의 소화기의 기능을 개선 하기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연근은, 장벽을 자극하여 변비를 예방 하는데도 효능이 좋습니다. 연근에 대한 연구 중에는, 연근속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이, 대장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를 죽이는데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된바 있습니다.  

 


연근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을 생성 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데요. 연근에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C는, 레몬이 함유 하고있는 비타민 C함와 비슷한 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좋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은 낮은 열량과 혈당지수가 낮으며,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케르세틴, 캠페롤 등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