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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채 과일의 천연 항암식단, 다이어트식단의 허와실

· 댓글개 · 데큰

야채와 과일을 ‘천연 항암식단’, 또는 ‘다이어트식단’ 이라고 말하며, 야채 샐러드등 과일과 야채 중심으로 식단을 꾸미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들 식품에는 천연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에 일정 부분은 맞는 것 같습니다.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를 위한 야채중심의 식생활은 잘 짜여지지 않으면 매우 위험한 식단이 될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야채를 통한 비타민과 미네랄등은 잘 섭취할수 있지만, 이것 만으로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단백질을 섭취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에너지를 만드는 지방과 탄수화물도 많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야채중심으로 식단을 꾸미지만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찌는 경우도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야채중심의 식단으로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원인으로는, 과일등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당질과 폭식을 꼽을수 있습니다. 야채위주 식단으로도 과일을 많이 먹게되면 살이 찌게되는데, 미국등 채식 주의자 들이 모두 날씬하지 않은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육식이나 밀가루 음식등을 삼가면 살이 빠진다는 것은 잘못된 발상입니다. 얼마 전에는 고지방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방법도 나왔지만 위험한 발상 같습니다.

 


그러나, 야채위주 식단으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 하는것이 나쁘다는 것이 아닙니다.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족해 지고, 신진대사 기능도 왕성하게 됩니다. 면역력도 향상되어, 항암 효능도 높아지게 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머지 영양소가 반드시 뒷받침 되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암을 예방 하고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 하고자 한다면 균형있는 식단이 만들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중 많이 섭취해야 할 것도 야채와 과일이 맞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다음 사항을 지킨후의 일입니다. 첫째로 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균형잡힌 식사를 유지할 것이며, 두 번째로는, 하루중 섭취하는 칼로리를 억제하여 지방질 섭취로 이루어지는 칼로리를 30% 이하로 낮추라고 말합니다. 또한 식물성 섬유질 섭취량을 늘리고, 가장 중요한 과식이나 폭식하지 말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한다며 굶고 있다가, 몰아서 먹기 때문입니다.

 


야채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지방산등, 우리에게 필요한 많은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야채와 과일에는 85% 이상의 수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체내의 독소나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야채나 과일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야채 쥬스를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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