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계피꿀 효능 및 활용 계피 하루 섭취량

계피꿀 효능 및 활용 계피 하루 섭취량

· 댓글개 · 데큰

계피 꿀 효능 및 활용 계피 하루 섭취량

계피와 꿀은 활성물질이 풍부한 향신료와 조미료 고대부터 널리 사용돼온 식품이고 약재이기도 합니다. 계피는 달콤한 꿀과는 달리 매콤하면서도 단맛이 나며, 후추, 정향과 함께 3대 향신료로 꼽히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꿀은 달콤한 천연 감미료일 뿐만 아니라 각종 항산화 항염 물질과 당분이 풍부해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염증을 억제하며, 혈관과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연 방부제로, 고대부터 음식과 약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계피는 음식의 향미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중성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당뇨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계피는 꿀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꿀 또한 계피와 마찬가지로 신진 대사를 촉진하고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계피와 꿀의 특성

꿀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란에서 실시한, 한 연구에 따르면, 꿀을 꾸준히 섭취하면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일으키는 부정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계피는 중성 지방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고지혈증과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 조합

계피와 꿀에는 섬유질이 많지 않지만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네랄과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고, 뱃속에 가스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고 소화 불량과 변비 예방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꿀은 체내 산 축적을 조절하고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계피와 꿀이 만나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계피는 항산화 항염, 항 당뇨, 항균 작용이 있으며, 꿀 또한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다양한 활성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계피와 꿀을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계피에는, 생명 유와 신남 알데히드, 계피산과 같은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생꿀은 당분이 많지만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당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은 진통제나 항생제가 나오기 오래전부터 다양한 상처를 치료하고 염증성 관절 질환을 치료하는 용도로도 사용돼 왔습니다. 꿀과 계피는 일반적으로 음식의 향미를 높이고 따뜻한 음료 등에 사용하는 첨가물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훌륭한 맛 이상의 것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꿀과 계피에는 항산화, 항염 항통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절염 환자를 도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많은 꿀은 다이어트나 당뇨에 해로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계피는 예로부터 대장균과 같은 그람 음성 균에 의해 발생하기 쉬운 요로 감염 치료에 효과적인, 4 가지 자연 요법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랜베리를 활용해 경미한 요로 감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하는 일반적인 민간요법이기는 하지만 계피와 꿀과 함께 사용하면 크랜베리에 비해 항균과 항염 효과가 뛰어나 더 큰 치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계피와 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애초에 요로 감염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지게 됩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꿀은 당분이 많지만 천천히 꾸준하게 에너지 공급하며, 활동을 하거나 운동하는 경우와 같이 에너지가 가장 필요할 때 공급해 주기 때문에 급격하게 혈당을 올리지 않는 저혈당 식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미토콘드리아가 에너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근육 세포로의 포도당 흡수를 증가시켜 혈당을 올리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시켜, 탄수화물이 많은 식사 후에 발생하기 쉬운 에너지 충돌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계피와 꿀이 함께 하면 항균작용이 더욱 강력해져 구강 건강에 도움을 주고 충치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천연 구충제이기도 합니다. 계피 꿀은 물에 희석해 먹어도 좋지만, 손가락에 묻혀 두드려 입 전체에 바르거나 약간 희석하여 자연스러운 구강 세척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계피 꿀을 사용하는 사람은, 플라크 침착과 잇몸 질환, 치은염 발생률이 최대 35% 까지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오일 풀링 시,, 계피와 꿀을 함께 사용하면 구강 건강에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계피와 꿀의 완벽한 조합

계피꿀 주의 점

계피는 몸에 열이 많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과 임산부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계피에는 쿠마린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간 독성을 유발하거나 발암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피와 꿀은, 인슐린을 복용하는 당뇨병 환자나 체중관리 중인 사람은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계피는 1회분, 48g으로, 하루 33회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