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활용법, 일랑일랑 부작용

일랑일랑오일 효능 및 활용법, 일랑일랑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일랑일랑 오일 효능 및 활용법, 일랑일랑 부작용

일랑일랑 오일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등의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는 열대 나무의 꽃에서 채취한 오일로, 아로마테라피뿐만 아니라 향수와 화장품 등의 미용 제조에 사용되는 에센셜 오일중 하나입니다. 일랑 일랑 꽃향기는 아침에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아침에 채취 한 꽃을 증기 증류하여 채취하는데, 재스민과 비슷한 달콤한 향기를 지니고 있어, 많은 문화권에서 행운을 부르거나 다산에 도움이 되는 최음제로 여겨졌으며 피부와 모발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은 향수와 향료를 포함한 화장품 등에 널리 사용되는 기능성 오일 중 하나로 달콤하고 강한 꽃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랑일랑오일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지 생성을 조절하는 피부 관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발과 두피에 유익한 유기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기분을 고양시키고 이완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마사지 오일과 고급스러운 향수에 사용됩니다. 이 오일은 정신적, 정서적 균형과 함께 내분비, 심혈관 및 호르몬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일랑일랑 오일은 상처 치유를 지원하고 새로운 피부 세포 조직의 발달을 돕습니다. 피지 생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모든 유형의 피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균 특성으로 인해 여드름 발진과 피부 염증을 치료하고 지성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랑일랑 오일은 항우울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우울증, 불안감,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어,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웰빙 느낌을 주는 위안과 진정 작용이 뛰어난 오일로, 특히 ​​과도한 긴장감이나 쇼크 등으로 인해 올라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랑일랑오일은 매우 강력한 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남아 있으며 비교적 가벼운 악취를 억제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일랑일랑의 향기가 오래 지속됨에 따라 여러 향수에 고정제로 잘 작동할 뿐만 아니라 더욱 강력 해 지기 때문에, 지성 피부와 스트레스 피부에 사용되는 제품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의 활성 성분 중에는, 유제 놀과 알파피넨, 리날로올, 제라니 올 등의 항산화 항균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강력한 항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은, 세이지와 라벤더 오일을 혼합하여 실시한 실험에서도 효과가 입증된 바도 있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의 다양한 항균 성분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리날로올과 리날릴 아세테이트와 같은 화합물은 병원균과 싸우는 단일 오일보다 에센셜 오일 블렌드를 더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은 달콤한 꽃향기가 있으면서도 다양한 기능성 물질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말레이어로 일랑일랑이라는 말은, '꽃중의 꽃, 또는 우수한 품질을 가진 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랑일랑 오일은 빅토리아 시대에 잘 알려진, 마카사르헤어 오일에도 사용된 재료로 남성과 여성 모두 광택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헤어 오일로도 사용됐습니다. 현재까지도 일랑일랑 오일은 피부와 모발 관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랑일랑 오일에는 리날로올,, 에스테르, 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육체적, 지적 및 성적 피로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진정 효과 덕분에 스트레스, 불안 또는 불면증의 경우에 디퓨저 증을 통해 흡입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일랑일랑 오일은,, 항 염증 및 항 류머티즘 효과가 있으며, 신장과 부신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체와 무릎이 약하고 방광 조절 능력이 상실된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랑일랑 에센셜 오일은 알려진 가장 오래된 항우울제 중 하나입니다. 오일은 기분을 고양시키고 흥분, 기쁨, 행복 및 희망 충만한 느낌을 유도함으로써 불안, 슬픔 및 긴장된 긴장을 돕습니다. 일랑 일랑은 또한 훌륭한 최음제입니다. 기름은 성욕 부족, 냉증 및 스트레스 해소 문제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오일은 또한 높은 스트레스, 위기, 긴장 또는 우울증의 시기에 감정을 진정시키고 균형을 잡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기름은 다른 사람과 긴장이 있을 때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 며, 마음을 사랑하고 받아들이도록 열어줌으로써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심신의 평온함을 허용합니다.

 

일랑일랑 오일은 인체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미용과 스킨케어 등에 사용돼 왔습니다. 일랑일랑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의 벨런스와 수분 유지 균형을 잡아주고 피부의 적절한 피지 생성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민감성과 지성 및 건조성 피부 등 다양한 유형의 피부에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고 갈라진 두발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편하게 사용 하는 방법은 선호하는 로션이나 스킨, 헤어 컨디셔너, 샴푸 등에 몇 방울 떨어 뜨려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랑 일랑 부작용

일랑일랑 오일에는 이소 유게놀과 같은 알레르기 항원이 포함돼 있어 체질에 맞지 않거나 피부염 등에 접촉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오일과 마찬가지로 희석해서 사용해야 하며, 얼굴이나 두피 등의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일랑일랑 오일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에는 도움이 되지만 저혈압인 경우에는 주의해야 하며 개와 고양이에게는 유독하기 때문에, 애완 동물이 핥거나 흡입할 수 있는 곳에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