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분말 먹는 법

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분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분말 먹는 법

밀싹은 새싹 보리와 함께 국내 여자 연예인들을 중심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새싹 채소중 하나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유와 달걀과 함께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엽록소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과 아미노산, 효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다른 채소에 비해 영양분이 23배나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밀싹에 풍부한 다양한 비타민은 면역력 향상과 눈 건강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분말 먹는 법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분말 먹는 법


밀싹은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플라보노이드와 페놀산과 같은 다양한 항산화, 항염증,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나 인후염과 같은 다양한 전염성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밀싹에는 비타민 A, C, E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노화와 관련된 만성 질환을 늦추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밀싹의 짙은 녹즙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효소, 단백질, 엽록소와 식이섬유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밀싹은 인간의 영양에 필요한 모든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을 포함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완전식품이기도 합니다. 또한 밀싹은 칼슘과 마그네슘, 칼륨, , 아연, 인과 같은 102 개 요소 중 98 개를 신체에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밀싹분말 먹는 법


밀싹의 주성분 엽록소는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며 간과 장을 정화하고 세척해준다. 특히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선사하는데 보습효과는 물론 피부 재생을 도와 깨끗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만들어주며 노화를 방지하고 트러블 등에도 효과적이다.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아토피 피부 질환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밀싹은 비타민 A, E, C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철분과 칼슘, 칼륨,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밀싹에는 인체에는 존재하지 않는 아미노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 주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1


밀싹에는 페놀성 화합물이 함유돼 있어, 뛰어난 항산화, 항염, 항균 작용이 있으며, 이는 식약처에서도 인정한 바 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밀싹은,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간 조직 내 지질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개선하며, 혈청내 지질 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간과 고지혈증 등의 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2


밀싹은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인체에 들어온 다양한 독소를 막아주는 내부 환경을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또한 간을 정화하고 혈액의 산소 운반력을 구축하며 소화를 조절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밀싹에 들어있는 엽록소는 위, , 췌장 및 순환계의 독을 해독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밀싹에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 효소를 비롯한 최적의 건강과 활력을 지원하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천연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3


밀싹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품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 대사와 순환을 자극하여 체지방을 태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밀싹분말은 체력을 높여주고 활력을 주는 강장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밀싹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티스푼 당 약 10-15 칼로리로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으면서도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밀싹에는 식이섬유와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혈압을 낮춰주고 당뇨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밀싹에는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부드럽게 하여 동맥경화와 고혈압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4


밀싹 먹는 법

밀싹은 내장의 열을 제거해주고, 술독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잦은 음주 등으로 인해 눈이 황색으로 되는 황달 증상과 알코올 독으로 인한 열을 내려주며 숙취해소와 해독에도 도움이 됩니다. 밀싹은 다양한 요리와 즙으로 먹어도 좋지만, 풋내가 거북하면, 밀싹 20g에 바나나와 키위 등을 함께 넣고 가아 마셔도 좋습니다. 특히 과음으로 인해 속이 더부룩하고 식욕이 없을 때 마시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5


밀싹분말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약 1~2 테이블스푼의 밀싹 가루를 섞어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또한 밀싹분말은 운동 후 스무 디와 주스 등에 타서 마셔도 근육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밀싹 분말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B, 아미노산 및 소화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위궤양과 설사, 변비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밀싹 효능 및 부작용 6


밀싹 부작용

밀싹은 많이 먹더라도 건강에 해롭지는 않지만 위장에 심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 전문가들은 임산부와 모유 수유중인 산모는 밀싹 주스를 피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특히 밀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밀싹도 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몇 번 동안은 적은 양으로 섭취하며 점차적으로 섭취량을 늘려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