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 댓글개 · 데큰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는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의 열매로 터키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과실 핵 중의 종자를 식용과 약용 등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하루에 견과류 한줌을 먹는 것이 유행 되고 있으며 아몬드도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면서도, 비타민 EB1,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질 식품으로 운동 후에 섭취하면 근육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효능

아몬드는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가 산화하거나 노화되는 것을 방지하여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에 풍부한 섬유질은 비만을 예방하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어 정신 건강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철분은 조혈 작용에 도움을 주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아몬드를 다른 견과류와 함께 섭취하면 혈관과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14 년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 한 그룹의 혈류에 더 많은 양의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관을 부드럽게 하고 혈압을 낮추고 신체의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많이 포함된 지중해식 식단이 더 많은 건강상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하루 섭취량

 

미국 영양학 협회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몬드를 섭취하면 적혈구의 비타민 E 수치가 증가하고 콜레스테롤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액에 비타민 E 수치를 높이면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매일 소량의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비타민 E가 지방질과 콜레스테롤 억제하고 혈관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를 자주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안정화시켜 당뇨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질 좋은 단백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한 줌의 아몬드를 섭취하면, 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혈당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 저항성과 장기간 혈당 조절 지표 수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1

 

아몬드오일은 70%가 단일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서는, 아몬드 오일이 나쁜 콜레스테롤과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오일 15에는, 비타민E 하루 권장 섭취량의 26%가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변이를 막아 주고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2

 

아몬드에는 뇌 세포의 성장을 돕는 성분인, 엘 카르니틴과 리보플래빈 등이 풍부하여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페닐알라닌과 같은 아몬드의 다양한 화학 물질은, 뇌의 인지기능을 돕는 주요 화학 물질 중 하나로 치매 예방예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 아몬드 5 개만 꾸준히 섭취하면 두뇌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하루 84g의 아몬드를 섭취하면 노화와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3

 

아몬드는 철분과 구리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빈혈예방에도 좋습니다. 빈혈은 적혈구가 부족하고 뇌에 공급되는 산소가 부족할 때 발생하게 됩니다. 아몬드에는 헤모글로빈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인, 철분과 구리,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에 함유돼 있는 마그네슘은 신진대사를 높이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아몬드에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은, 여드름이나 블랙 헤드, 화이트헤드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피부 모공을 막는 오일을 조절하고 피부 발진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아몬드 오일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털살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튼 살에는 아몬드 오일을 바르고 한 두 시간 동안 그대로 두기만 하면 되고, 하루에 두 번 정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4

 

아몬드 오일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으로부터, 머리카락이 회색으로 변하는 것을 방지하는 등의 모발 문제를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발에 아몬드 오일을 사용하면 매끄럽고 윤기 나는 질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모발에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모발이 손실될 수 있지만, 아몬드오일이 풍부한, 마그네슘이 모발이 빠르게 자라게 하고 튼튼하게 하여, 강한 모발 가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5

 

아몬드 하루 섭취량 및 부작용

아몬드는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식욕을 억제하며 체지방을 태워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칼로리가 높은 고열량 식품이기 때문에 하루 23알 이내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를 과다 하게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찔 수 있으며 위장 장애를 일으키기도 하고, 특정 약물과는 상호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가공되지 않은 생아몬드는 살모넬라균을 옮길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