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

꿀은 항균 및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상처를 치료할 수 있으며 달콤하고 독특한 풍미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자생하는 마누카라는 차나무 일종인 야생 관목의 꽃에서 채집되는 꿀로 메틸글리옥살이라는 특별한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일반적인 꿀에 비해 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상처 치유력을 향상시키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며 통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 효능

마누카꿀은 천연 항생제 효과가 있어 박테리아나 세균성 질환과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위장 건강에도 좋아서 위산의 역류를 방지하고 소화기건강에 도움을 주어 소화작용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피부 관리에도 좋아서 여드름이나 습진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으며, 기미나 주근깨를 완화하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마누카꿀 영양 성분

마누카꿀은 액체로 된 금으로 불리는 지구상에서 존재하는 가장 특별한 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탄수화물과 당분, 미네랄, 단백질, 지방산, 페놀, 플라보노이드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어 흡수가 빠르고 우수한 에너지원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단백질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 비타민B 칼슘, 구리, , 아연, 칼륨, 인산, 마그네슘, 셀레늄, 크롬, 망간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마누카꿀 먹는 법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마누카꿀은 오래 전부터 화상과 염증, 기타 상처 치료 등에 사용돼 왔습니다. 마누카꿀은 세포의 재생력 향상과 치유 시간 단축, 고통 감소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어 상처가 생겼을 때 마누카꿀을 바르고 거즈를 덮어주면 감염을 예방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높은 당분 함량에도 불구하고 구강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치은염과 충치와 관련된 구강세균 성장 억제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감기와 편도선염, 위장 질환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불량, 운동 경기력 향상 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1


마누카꿀의 성분 활성수치 등급은 UMF 수치로 표시하여 알리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유익한 성분이 얼마나 들었느냐에 따라서, 5+에서 20+까지 분류해 등급이 매겨지게 됩니다. 모든 정품 마누카꿀 제품에는 고유한 마누카꿀 계수가 라벨에 부착되어 있으며, 이는 마누카꿀의 품질을 나타내기 위해 등급을 매기는 상표이며, 독립적인 테스트를 통해 결정되고 UMF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제품입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2


마누카꿀의 효능은 다양한 화합물에서 나오기 때문에, 메틸글리옥살과 같은 성분뿐만 아니라, 항균 ​​및 항염 작용이 있는 페놀과 같은 다양한 성분이 모여 나타나게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은, 당뇨병성 궤양에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위궤양, 치주 질환, 여드름 및 상부 호흡기 감염에 이르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후 통을 진정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3

목이 아프다면 마누카꿀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항균 ​​특성은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없애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마누카꿀은 호흡기를 코팅하여 인후염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소화기에도 도움이 되는 마누카꿀은, 위염이나 궤양, 복부팽만감과 같은 많은 위장 문제를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박테리아를 없애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누카꿀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격렬한 운동을 하는 운동선수에게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것으로도 밝혀져 있습니다. 미국 멤피스 대학교 운동 스포츠 영양 연구소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마누카꿀이 격렬한 운동을 하는 선수들에게 지구력과 운동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마누카꿀의 높은 탄수화물 함량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마누카꿀을 비롯한 대부분의 꿀 탄수화물 함량은, 포도당 40%와 과당 30%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4


마누카꿀은 다양한 천연 활성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는 물론이며, 에너지보충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며, 다양한 질병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의 치료 효과는, UMF(Unique Manuka Factor)라는 마누카꿀만의 활성성분 수치에 따른 등급으로 분류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꿀속에 함유돼 있는 유익한 성분의 함량 정도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5


마누카꿀 사용법

마누카꿀을 사용 할 때는 마누카꿀만을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고 티트리 오일이나 호호바 오일 등과 섞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항산화제와 항 박테리아 및 염증 등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어, 정맥성 궤양 화상 환자의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누카꿀을, 양치에 사용할 경우, 충치와 치은염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우유에 타서 마시면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마누카꿀 효능 및 부작용 6


마누카꿀 먹는 법 및 부작용

마누카꿀을 복용 할 때는, 하루 3회 정도로 공복에, 티스푼 1~2스푼씩 그냥 먹거나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마누카꿀의 좋은 성분들이 열에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당뇨 환자나 벌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하며, 1세 미만의 어린아이에게는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