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호박씨 효능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 가지

호박씨 효능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 가지

· 댓글개 · 데큰

호박씨 효능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 가지

호박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한 식품으로, 잘 익은 과육과 씨에도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호박의 과육에는, 칼륨과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통해 각종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씨에도 단백질, 아연,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 혈관 건강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 가지호박씨 효능 및 건강에 도움이 되는 10 가지


호박씨 효능

호박씨는 각종 비타민과 지방, 칼슘, 칼륨, , 레시틴, 필수 아미노산 등이 고르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호박씨에 풍부한 레시틴은 혈액 순환을 돕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고혈압과 노화 예방의 효능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액순환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호박씨 효능


1. 간 기능 개선

호박씨는 간 기능 강화에도 좋다. 이는 호박씨에 비타민 B, 비타민 C 등 영양소가 풍부히 들어 있기 때문이다. 비타민 B복합체는 탄수화물,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성분이다. 지방이 간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간의 해독능력을 강화해준다. 특히 호박씨는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비타민 B6 등의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1


2. 다이어트

호박씨를 날것으로 먹을 때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을 때가 있는데, 기름에 볶거나 말리면 껍질이 잘 벗겨져 간식으로 먹기가 한결 쉽습니다. 호박씨는 몸에 좋은 영양분이 풍부하면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으로 좋습니다.


3. 탈모 방지

호박씨는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탈모와 관련된 테스토스테론의 생산 효소가 활동하는 것을 억제하여 탈모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또한 호박씨에는 모발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도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2


4. 당뇨병 예방

호박씨는 당뇨병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체의 인슐린 수치를 개선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호박 주스나 호박씨 분말을 보충 식으로 먹은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 효능 3


5. 방광 기능 향상

호박씨가 화장실을 자주 찾는 과민성 방광등 배뇨장애에 좋은 식품이라고 거론되는 것은 어떤 성분 때문일까. 최근 과민성 방광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박씨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중 피로갈롤이라는 성분이 방광의 과도한 수축을 억제하는 방광 안정제 구실을 해 배뇨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박씨 효능 4


6. 숙면 촉진

호박씨에는 수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과 세로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는 신경안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숙면을 이루기 위해서는 트립토판과 세로토닌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수치가 적당해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두뇌 건강

호박씨에는 레시틴과 불포화 지방산 등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해, 두뇌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는,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지능지수와 감성지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뇌기능을 향상시켜 줄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5


8. 피부미용

호박씨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하고 보습막 형성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와 오메가 6가 풍부해,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호박씨 오일을 통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호박씨 효능 6


9. 전립선 건강

호박씨는 전립선 장애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는 인이 풍부하여, 전립선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요도 압을 낮춰주어 방강기능을 높여주며, 전립선비대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과 칼슘, 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을 준수 있습니다.

 

10. 항암 작용

호박씨 효능 7


호박씨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를 섭취하면 유방암, 전립선 암, 결장암 및 폐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폐경기 이후 여성은 유방암 위험이 더 높다 고합니다. 그런데 호박씨에는,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리그난 성분이 풍부해 여성의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8


호박씨 부작용

호박씨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뼈 건강과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지만, 위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위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호박씨는 100 g당 약 558kcal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면 살이 찔 수 있으며,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10이내로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