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홍화씨유 효능 및 사용법

홍화씨유 효능 및 사용법

· 댓글개 · 데큰

홍화씨유 효능 및 사용법

홍화씨유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한 오일로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홍화씨유에는 불포화지방산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포화 지방 함량은 적기 때문에, 요리와 피부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홍화씨유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혈관건강과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거친 피부, 검버섯 및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 수확홍화씨 수확


홍화의 밝은 오렌지색 꽃은 수천 년 동안 염료와 사프란 대체물로 사용되어 왔으며, 홍화씨유는 모든 식용유 중에서 고도 불포화 지방 (75 ~ 82 %) 농도가 가장 높은 오일로 알려졌습니다. 홍화씨유의 고농도의 고도 불포화 지방은, 영양 학자들이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중요성을 선전했던 1970 년대에 큰 인기를 누리기도 했지만 일부에서는 고온에서 고도 불포화 지방이 산화 되는 경향이 있어 건강에 해롭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홍화씨유 효능 및 사용법홍화씨유 효능 및 사용법


 홍화씨유 효능 

홍화씨유는 피부 염증을 줄이고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화씨유는 전체적인 피부 기능 과 건강한 피부 외양에 중요한 오메가 -6 및 오메가 -3 필수 지방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화씨유에 풍부한 필수지방산은, 피부의 지방산 구성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홍화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 피부의 염증 반응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화씨유 효능 홍화씨유 효능


홍화씨유는 코머도 겐 등급이 0으로, 피부 모공을 막을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또한 해바라기 기름과 같은 다른 기름보다 올레산의 비율이 훨씬 높습니다. 높은 수준의 리놀레산 덕분에 피부 피지 수준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홍화씨유는 가볍고 끈적임 없는 오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우수한 보습 페이셜 오일입니다.


홍화씨유 사용법

단일 불포화 지방을 더 많이 함유하도록 사육 된 다양한 홍화로 만든 고 올레산 홍화 오일은 약 440 ~ 520 ° F의 높은 발연점을 가지며 고온 요리 용도에 적합합니다. 또한 일반 정제 된 홍화씨유 발연점은 320 ° F, 증열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정제되지 않은 홍화씨유는 225 ° F 미만의 저온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홍화씨유 사용법홍화씨유 사용법


홍화씨유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홍화씨유와 올레산이 풍부한 올레산 버전의,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지는데, 불포화 지방 함량이 높은 버전은, 냉장하더라도 기름이 액체 상태로 남아있기 때문에 나물을 무치거나 샐러드드레싱 등 차가운 음식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고 발연점이 더 높은, 고 올레산 버전은 튀김과 같은 고열을 사용하는 음식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홍화꽃차 우리기홍화꽃차 우리기



홍화씨유 피부미용

홍화씨유는 스팟 트리트먼트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면 마스크 팩을 만들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홍화 오일과 오트밀, 꿀을 섞은 다음, 얼굴 전체 또는 일부에 혼합물을 바릅니다. 10 분 후 물로 헹굽니다. 또한 화장품에 홍화씨 오일을 섞어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에 홍화씨유를 바르는 것은 비생산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홍화씨유는 비 코머도 제닉으로 밝혀져 모공을 막지 않습니다. 또한 홍화씨유의 항염증 효과는 여드름과 여드름 반점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일주일에 몇 번만 사용하면 모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홍화씨유 먹는법홍화씨유 먹는법


홍화씨유를 두발에 사용하면 단백질 손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발 보습 및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풍부한 비타민 E 공급원인 홍화씨유는 두피에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올레산 함량 덕분에 두피 깊숙이 침투하여 혈류량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두피의 평활 근을 넓혀 모낭에 더 많은 영양분을 공급하여 모발 재성장을 유발합니다.

 

볶은 홍화씨 볶은 홍화씨


홍화씨유 사용 시 주의할 점

홍화씨 오일은 임신 중에 복용하면 월경을 일으키고 자궁을 수축 시키며 유산을 유발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홍화씨유는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어 출혈성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홍화씨오일은, 혈당조절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국화과에 민감한 사람과 수술인 예정된 사람은 수술 최소 2주 전에는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