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어성초티백 효능 및 어성초활용법

어성초티백 효능 및 어성초활용법

· 댓글개 · 데큰

어성초티백 효능 및 어성초활용법

어성초는 약모밀이라는 약초이며 잎에서 고기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어성초라고 이름 붙여졌다. 잡초와 같은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하는 어성초는 농사를 짓고 있는 땅까지도 침입해 일 년에 두 번이나 제초 작업을 해야 할 만큼 생명력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어성초는, 피를 깨끗하게 하고,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며, 아토피와 탈모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 속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염증을 억제하고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며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퀘르세틴과 이소퀘르시트린 등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백혈구의 식균 작용을 강화시켜 염증을 억제하고 암세포를 억제 할 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성초활용법어성초활용법


어성초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효과는 항염작용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최근 연구에서는, 항균성 항생물질인 설파제의 4만 배나 높은 항균작용이 있어, 각종 세균뿐 아니라 비병원성 세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다른 연구에서는 폐렴과 급성기관지염, 폐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활용법어성초 효능 및 어성초활용법


어성초는 살균 작용과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염증과 여드름 균을 없애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어성초는, 해열작용과 염증 억재, 해독작용이 있어, 소염 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어성초 추출물은, 여드름과 아토피, 피부염 관절염 등과 같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어성초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백과 피부 트러블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어성초는 피지를 조절하고 피부염증을 막아주어 여드름을 예방하고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춰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어성초는 섬유질과 칼슘이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어성초 효능어성초 효능


어성초는 열을 내리고 이뇨작용과 장 건강, 부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어성초는, 구리와 아연 성분이 함유돼 있어, 탈모를 유발하는 탈모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케르세틴 성분도 풍부하여,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모발에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어성초 효소 담그기어성초 효소 담그기


탈모와 여드름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어성초는, 비누와 샴푸 등 피부와 모발 관리에 쓰는 제품들을 주로 만들고 있지만 섭취를 통해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성초를 복용하는 방법은, 어성초를 말려, 티백이나 가루, 환 등으로 만들어 물에 타서 먹거나 우려 마시고, 우유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어성초 가루는 하루 5g 내외로 복용하는 것이 좋고, 과다섭취는 피하고 제품에 따라 정량을 지키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성초티백 차 효능어성초티백 차 효능


어성초티백 효능

어성초티백은 직접 만들지 않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입 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어성초티백을 하나씩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2~3분 정도 우린 후 티백을 건져내지 않고 마시면 됩니다. 어성초 티백은 한 번 더 우려 마셔도 진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찬물에 우려서 시원하게 마셔도 좋습니다.


어성초는 잎, 줄기, 열매 다 약재나 차로 달여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씻겨주고 잎사귀와 줄기는 햇볕에 말려 건조한 뒤 분말로 만들어 차로 마시거나 열매를 모아 약재로 활용하기도 한다. 어성초가루는 복용하기도 하지만, 여드름과 같은 피부 관리에는 천연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성초가루와 우유, 꿀을 섞어서 팩을 하면 피부 관리에 좋습니다.

 

어성초 먹는 법어성초 먹는 법


어성초 차 우리기

어성초는 즙을 내어 마시기도 하지만, 주로 말려서 덖어, 뜨거운 물에 우려서 차 형태로 복용 하고 있습니다. 잘 말린 어성초를 적당량의 물을 넣고 끓이다가 어성초가 물위로 뜨게 되면 붉을 끄고 식혀 마시면 되는데, 어성초를 달일 때 뚜껑을 열고 달여야 냄새가 없어지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끓이기 전에 불에 덖어줘야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고 맛도 좋아지게 됩니다.

 

말린 어성초말린 어성초


말린 어성초를 약으로 사용할 때는 15~25g 정도가 좋고 생것을 사용할 때는, 50~100g 정도가 좋습니다. 어성초 차를 우릴 때는, 말린 어성초 20~30g을 물 1L에 넣고 약한 불에 우려서 식전에 하루에 두 번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특히 폐렴이나 기관지염, 감기에는, 어성초, 후박, 연교 각각 15g 혹은 어성초 15g 말린 뽕나무가지 50g으로 차를 끓여서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성초 효능 및 부작용 어성초 효능 및 부작용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는 소량의 독성이 들어있어 장기간 복용하면 천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성초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어성초의 생초는 약리작용이 과다하게 높기 때문에 생초로 섭취할 경우에는 많은 양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