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대추야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는 사막의 오아시스나 물 근처에서는 자라는 야자나무 일종으로 성경에 나오는 종려나무가 대추야자나무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명의 나무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대추나무 열매는 송이로 뭉쳐서 열리는데, 길이가 3~5cm의 원형 또는 긴 타원형으로 열리며 녹색에서 노란색을 거쳐 붉은색으로 익는데,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빠르게 에너지를 보충 할 수 있어, 사막을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식량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대추야자 먹는 법대추야자 효능 및 성분,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 효능

대추야자 열매는 영양이 풍부할 뿐 아니라 다른 열매와 달리 특별한 장치 없이도 2~3년 동안 보관할 수 있는 만큼 저장도 뛰어나며, 삼천년이 지나도 발아할 수 있을 정도로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추야자 열매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면서도 맛이 뛰어나, 오래 전부터 중동에서는 사막을 오가는 상인이나 여행객들에게 필수식량과 주식으로도 사용돼 왔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및 대추야자 먹는 법대추야자 효능 및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는 나무의 모든 부분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줄기에서는 목재를 얻고, 잎의 주맥은 대바구니와 바구니 등을 만드는 데 쓰며, 잔잎으로는 바구니를 만들고, 다양한 부위를 사용해, 밧줄을 만들거나 가축 사료, , 요리 등을 만드는데 사용돼 왔습니다.

대추나무는 열매와 꽃봉오리 새싹 등을 음식으로 먹고 수액은 음료로 마셨으며, 줄기의 식물섬유로는 옷감을 만들고 남는 것은 연료로 사용해 왔습니다.

 

대추야자열매 효능대추야자열매 효능


대추야자는 과육의 65%가 몸에 좋은 천연당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열량이 높아 훌륭한 에너지원이 될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변비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추야자는 탄수화물과 당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 향상과 기력회복, 스태미나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야자 영양성분

대추야자는 당분이 풍부해 달콤한 맛이 나며, 쫀득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주식으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대추야자는 탄수화물과 당분이 풍부해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해 신체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활성산소와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과 뇌졸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및 먹는 법대추야자 효능 및 먹는 법


대추야자는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 페놀산, 프로토카테츄산, 커피산과 같은 폴리페놀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질병과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없애주는 소염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야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뇌에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병과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덜익은 대추야자덜익은 대추야자


대추야자는 임산부에게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대추야자는 자궁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분만에 따르는 고통을 감소시켜 주어 출산을 돕는 효능이 있으며, 임산부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변비를 완화 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추야자는 임산부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변비를 완화하고 자궁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분만에 따르는 고통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추야자 먹는 법

대추야자는 800가지가 넘는 사용법이 있을 정도로 식물 전체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추야자 열매는, 달콤한 디저트나 간식으로 사용 할 수 있으며, 식사대용으로 사용하거나 음식을 만드는 첨가 재료로도 사용되고, 속을 채우는데 사용하기도 합니다.

북부 아프리카 마그레브 지역 요리에서는, 달콤한 맛이 나는 쿠스쿠스, 닭고기 스프, 커리 등의 향이 강한 음식 등에 많이 쓰고 있으며 생선 속을 채우는 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추야자 효능대추야자 효능


대추야자는 반 건조 된 상태나 시럽 등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건조 대추야자는, 밀폐된 용기에 담아 실온에 보관 할 수 있으며, 건조한 상태 그대로 먹어도 좋고, 시리얼 등에 넣어 먹어도 좋으며, 스무디를 만들 때 넣어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저녁보다는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활력과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대추야자 효능 및 부작용대추야자 효능 및 부작용


대추야자 주의 점

대추야자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가 생기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하며, 말린 대추야자의 경우에는 100g266로 열량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10개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야자는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당뇨병 환자의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