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푸룬 효능 및 성분 푸룬주스 만드는 법

푸룬 효능 및 성분 푸룬주스 만드는 법

· 댓글개 · 데큰

푸룬 효능 및 성분 푸룬주스 만드는 법

푸룬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으로, 그냥 건 자두로 불리기도 하는데 말리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 성분이 생성되어 방부재 역할을 하여 쉽게 부패하지 않아 보관이 용이하게 됩니다. 푸룬은 생자두보다 더 많은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 폴리페놀과 비타민A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피부미용과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푸룬은 비타민KB6, 등이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푸룬은 열량은 낮으면서도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룬 효능 및 성분 푸룬주스 만드는 법


푸룬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다이어트와 변비 해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푸룬은 식이섬유와 소르비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을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해소하고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푸룬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항암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열량은 낮으면서도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푸룬효능,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프룬효능


자두는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 AE,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자두는, 노화방지와 야맹증, 안구 건조증, 시력저하 등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자두를 자주 섭취하면, 녹내장과 백내장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불면증이나 우울증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푸룬효능,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프룬효능,건푸룬


자두는 식이섬유와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변비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시트르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신장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상승효과가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푸룬은,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심근경색 당뇨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푸룬은 각종 비타민과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과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푸룬은 자두에 비해 3배가량 많은 양의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안구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푸룬에는, 비타민K와 비타민B6,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하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푸룬효능,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프룬효능,건푸룬,건자두주스


푸룬은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과 네오클로로제닉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장질환의 발병확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있어 심장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푸룬에 풍부한 펙틴과 수용성 식이섬유는,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정상적인 적혈구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6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관리와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구리 성분은, 혈관을 통해 철분의 원활한 운반을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푸룬효능,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프룬효능,건푸룬,건자두주스,푸룬먹는법


푸룬은 달달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마셔도 좋습니다. 푸룬주스를 만들 때는, 냄비에 푸룬을 넣고 적당량의 물을 부어 10분 정도 끓이면 푸룬에서 물이 우러나오기 시작하면, 푸룬을 건저서 믹서에 곱게 갈아준 다음, 간 푸룬을 다시 물에 넣고 끓여주면 푸룬주스가 됩니다. 여름에 푸룬주스를 차게 마시고 싶을 때는, 완성된 푸룬주스를 냉장 보관하며 마셔도 좋습니다. 푸룬은 주스뿐만 아니라, 맛이 달달하고 상큼하기 때문에, 요거트나 샐러드 등에 곁들여 먹어도 좋고, 간편하게 푸룬 원액이나 푸룬 즙을 희석하여 마셔도 좋습니다.

 

푸룬효능,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프룬효능,건푸룬,건자두주스,푸룬먹는법,마른자두


푸룬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 할 경우에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8~12, 주스로는 200mL~ 250mL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푸룬은 신장 결석과 관련된 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섭취 시 유의하는 것이 좋으며, 당뇨가 있는 사람들도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푸룬은 단백질을 다량 함유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도 한다. 과당 과민증이 있는 사람도 설사를 앓을 수 있다. 복용량보다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 복통을 유발하며 높은 칼로리 함량이 지방으로 바뀌면서 살이 찔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