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가루 팩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가루 팩

· 댓글개 · 데큰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가루 팩

스피루리나는 남조류의 한 종류로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벽이 얇은 다세포 생물입니다. 스피루리나는 강한 알칼리성 환경에서만 번식을 하며, 강렬한 태양빛을 통해 광합성을 하여 다량의 유기물과 산소를 공급하여 각종 미생물과 호기성 동식물이 생겨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생명체의 기원이 되는 물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히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푸른색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능 및 부작용, 스피루리나 팩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최고의 영양물질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보건기구와 유엔 농업 식량기구 등에서는, 인류의 미래식량 자원으로 지정할 만큼 스피루리나의 진가를 높이 인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피루리나에는, 5대 영양소인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질, 각종 비타민 ,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과 피코시아닌, 감마리놀렌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리나분말,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가루

 

스피루리나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항산화성 색소 성분, 항산화 효소, 피코시아닌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스피루리나에 함유되어 있는 피코시아닌 성분은,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자외선과 유해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여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해독효과가 뛰어난 스피루리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리나분말,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가루,스피루나

 

스피루리나에는 49가지 이상의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천연 종합영양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면서도 효소의 일종인 SOD, 100g11,000Unit나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난 성분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당뇨 환자의 허기를 줄여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엽록소인 피코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피코시아닌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일본에서 진행한 한 실험에서는, 스피루리나를 복용한 환자가 항암제 치료 시에 발생하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았으며, 간 기능이나 신장기능에도 장애가 나타나지 않아 암치료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세포의 괴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리나분말,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가루,스피루나,스피룰리나

 

스피루리나는 다세포이며 세포벽이 없어 단세포로 세포막이 두꺼워 소화율이 낮은 클로렐라보다 소화흡수율이 95.1%로 높다. 또한 70여 가지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 노약자 및 온 가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유용하다. 스피루리나 분말을 먹을 때는 물, 우유, 요거트 등에 희석해 먹을 수 있으며 샐러드에 뿌리거나 밀가루 반죽 등에 넣으면 맛과 영양은 물론 색감까지도 좋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리나분말,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가루,스피루나,스피룰리나,스피리루나

 

스피루리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주름살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합니다. 스피루리나는 알약형태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분말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음식에 첨가하여 먹고, 피부 미용을 위해 팩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로 팩을 만들 때는, 스피루리나 분말가루와 밀가루를 1:1 비율로 섞어서, 우유를 부어 농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스피루리나 팩은, 피부 진정은 물론이며 보습과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스피루리나분말,스피루리나효능,스피루니나,스피루리나가루,스피루나,스피룰리나,스피리루나,스피루리나복용법

 

스피루리나는 혈액응고제와 병용해 섭취할 경우 출혈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액 응고 제를 먹고 있는 사람은 스피루리나를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스피루리나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위염,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스피루리나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신장이 약한 경우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