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일상 생활
  3.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저장폴더 설정(변경)하기

크롬브라우저 다운로드 저장폴더 설정(변경)하기

· 댓글개 · 데큰

크롬브라우저 에서 다운로드 할때 저장폴더 설정 하거나 변경 하는 방법입니다.인터넷 사용자중 많은 분들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크롬브라우저로 옮겨갑니다. 인터넷에 능숙한 분들이야 예전부터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시지만, 저처럼 익스플로러에서 크롬브라우저로 옮기신 분들은 이것저것 배워야 할것이 많습니다. 그중, 무료 이미지를 다운받다가 냅다~ 엉뚱한데 저장 하고 끝나버려, 찾아 헤멜때도 있을 것입니다. 저는 주로 픽사베이에서 무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데, 원하는 폴더에 잘 저장 되다가도 엉뚱한데 저장되어 버릴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설정합니다.



크롬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점 세개가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도구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면, 좌측 하단에 고급설정표시 나타납니다. 다시 "고급설정 표시클릭" 합니다.



이번에도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다운로드' 아래, 다운로드 위치 에서 변경을 클릭하여, 저장하고자 하는 폴더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한번 폴더를 지정하여주니, 지정한 폴더를 지우더라도, 스스로 다시 만들어서 저장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