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침향환 효능 및 품질 좋은 베트남 침향

침향환 효능 및 품질 좋은 베트남 침향

침향환 효능 및 품질 좋은 베트남 침향

최고급 약재인 침향은 주로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와 같은 동남아 지역과 중국 일부 지방에서 생산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생산되지 않고 있습니다. 최상품 침향은 베트남 산을 꼽고 있으며,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선 침향 또한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비의 영약으로 알려진 침향은 시대와 종교를 구분하지 않고 귀한 약재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침향은 주로 아랍 권과 중국, 일본, 유럽 등의 부자들의 심신안정과 치유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금보다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침향환 효능 및 품질 좋은 베트남 침향


침향은 침향나무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된 수지가 침착되어 굳어지면서 만들어지는 것으로 물에 가라앉는다는 뜻으로 침향이라 합니다. 침향 수지는 나무가 공격을 받거나 상처를 입었을 때 각종 병원균의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지로 이것이 많은 세월이 지나고 단단하게 굳으면서 나무에 달라붙어 딱지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침향을 얻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침향나무에 상처를 만들어 수지 분비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침향환효능,침향효능,침향,침향나무,베트남침향,침향품


침향은 고대부터 귀한 약재로 써왔지만 지금도 비싸고 귀하기만 합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자연산 베트남 침향은 소진되고 없으며 그마져도 지구상에서 완전히 사라지고 박물관에서나 만나는 유물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좋은 침향을 구입한 사람들은 다시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전문 약재상들은 향후 20~30년 후면 유통량 말라버릴 것이고, 그때가 되면 베트남침향 가격은 부르는 게 값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침향은 비싸고 귀한만큼 신비의 영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침향은 침향 공진단에도 들어가고 있으며 효능이 많은 만큼 신체 전신에 약효가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침향은 두뇌는 맑게 하고, 위와 장은 보하고, 남성의 정력증진에도 좋습니다. 특히 소변이 잦고, 하복부가 차거나 월경불순에도 효능이 있으며, 호흡이 곤란한 만성기관지천식, 급성위장염, 혈관운동성장애, 허약체질을 보하는 약재로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침향환효능,침향효능,침향,침향나무,베트남침향,침향품,침향먹는법


침향은 비단 약재로 쓰일 뿐 아니라 부처님과 하나님께 바치는 최고의 향료로 꼽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침향은 예로부터 왕족이나 최고의 귀족들만이 사용해 왔으며, 어떤 사람들은 침향이, 삼계의 영기를 모두 통할 수 있을 것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침향은 베트남산을 최고로 치며, 눈으로 침향의 진위를 가릴 때는 나뭇결을 보는데, 상처의 고통을 이겨내는 과정에서 생긴 웅크리고 비틀린 흔적이 있는 것이 진정한 침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침향환효능,침향효능,침향,침향나무,베트남침향,침향품,침향먹는법,침향환만드는법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침향은, 물에 완전히 가라앉는 것은 침향, 반쯤 가라앉는 것을 잔향, 가라앉지 않는 것을 황숙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침향은 향료차로 먹어도 좋습니다. 침향을 차로 먹을 때는 뜨거운 물보다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침향의 주요 성분들은 열을 가하면 쉽게 휘발되기 때문이며, 그래서 침향 환을 만들어 먹는 방법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침향환을 만들 때는, 침향 분말과 꿀을 1:1 비율로 섞어서. 새끼손톱의 절반 정도 크기로 만듭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