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모링가 효능 및 모린가 잎 분말 먹는 법

모링가 효능 및 모린가 잎 분말 먹는 법

모링가 효능 및 모린가 잎 분말 먹는 법

인도가 원산지로 알려진 모링가는 전체 부위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효율도가 뛰어난 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는, 기적의 나무, 치유의 나무라고 불리며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어 왔으며 효능이 뛰어나, 인도에서는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인도의 산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합니다. 모링가 나무는, 뿌리와 줄기, , 열매, 씨앗, 꽃에 이르기 까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두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링가 효능 및 모린가 잎 분말 먹는 법

 

최근 들어 모린가가 다양한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섭취하고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미국의 국립 보건원에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린가에는 우리 몸이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 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잎에는 베타카로틴과 단백질, 비타민C,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모링가효과,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모랑가잎먹는법, 모링가차먹는법,모링가차

 

모링가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과 칼슘, 폴리페놀, 단백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식품들에 비해서 더욱 높은 함유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모링가 잎에는 채소 중에서도 아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이 풍부하여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또한 아스코르빈산의 함유로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린가가 화제를 모으기 시작한 것은 매스컴에 알려진 것뿐만 아니라 모링가의 다양한 효능 때문입니다. 모링가는 상처나 염증을 치료 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기도 합니다. 인도의 바로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 추출물을 12주간 투여하고 관찰한 결과, 혈청 콜레스테롤이 50% 가량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죽상 동맥경화성 플라크 형성이 86%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모링가효과, 모링가분말, 모랑가잎먹는법, 모링가차먹는법

 

모링가 잎을 차로 마시면 혈당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일본 동경 대 응용생명과학부에서 진행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당뇨병을 일으킨 실험쥐를 대상으로 3개월간 모린가를 분말 형태로 복용하게 한 결과, 모링가 잎이 식사 후 혈당을 낮추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던 것입니다. 모링가 잎이 혈당 조절에 효과를 보이는 것은 모린가에 들어있는 케르세틴-3-글루코시드를 비롯한 이소티오시아네이트, 클로로겐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모링가효과, 모링가잎, 모링가분말, 모랑가잎먹는법, 모링가차먹는법

 

건조한 모링가 잎에는 우유의 17배에 달하는 칼슘이 들어 있으며, 철분이 시금치의 25,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10배나 함유됐다. 비타민C의 경우 오렌지의 7, 단백질은 계란의 4배나 많다. 아연 함유량은 100g1.59mg으로 나타났다. 모링가 잎을 차로 먹을 때는 뜨거운 물에 우려 마시거나, 분말 형태의 모린가는 따뜻한 물이나 우유, 두유 등에 타먹으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