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다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과 오메가3효능

다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과 오메가3효능

다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과 오메가3효능


앉아서 업무를 많이 보는 현대인은 다리가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근래 들어 연간 10%이상 하지 정맥류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증가하는 하지 정맥류와 같은 다리 질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선 다리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스컴을 통해서도 다양한 혈액순환 운동 요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대부분, 걷기와 달리기, 등산, 반신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에좋은운동, 다리혈액순환, 오메가3효능



잘 알다시피 혈액은 우리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면서 산소를 운반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만 이 영양과 산소를 풍부하게 공급하여, 백혈구의 활동이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각종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는 여러 질병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혈액순환은 우리 몸에서의 가장 기본적인 일이며 혈액순환을 잘되도록 돕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일이기도 합니다.


다리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과 오메가3효능



우리 몸에는 피가 통하는, 동맥과 정맥, 모세혈관 같은 크고 작은 혈관이 그물처럼 얽혀 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혈액이 온몸의 혈관을 통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액순환의 중요성을 알고 있어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법을 알고 있으며 실천하고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듯이, 다리의 혈액순환 또한 운동이 좋습니다. 걷기는 격한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관절에 크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노약자나 심장병 환자, 비만한 사람에게도 큰 무리를 주지 않아 누구나 실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산의 경우에도 심폐 기능을 향상해주고, 무릎이나 허리 등의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리 혈액순환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좋은운동, 다리혈액순환, 오메가3효능, 혈액순환



추위 때문에 활동 반경이 좁아지는 겨울철에는 다리를 편안하게 하는 것이 다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키니진이나 부츠처럼 다리를 조이는 옷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꼭 입어야겠다면 입는 횟수나 시간을 가능한 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의류를 이용한 후에는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다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에좋은운동, 다리혈액순환, 오메가3효능, 혈액순환, 오메가3



다리 마사지와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는 방법 또한, 효과적으로 하지 정맥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일반적인 지방과 달리 상온에서 액체 상태로 존재하는 지방으로 섭취해도 혈관 내부에서 굳지 않는 특성이 있으며, 혈관이 좁아 졌거나 혈관이 딱딱하게 경화되어, 다리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기도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