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호로파 페누그릭(Fenugreek) 효능

호로파 페누그릭(Fenugreek) 효능

· 댓글개 · 데큰

호로파 페누그릭(Fenugreek) 효능

한방에서 호로파로 불리는 페누그릭(Fenugreek)은 고대부터 살아온 콩과의 식물로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식물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호로파는, 아프리카와 중동, 인도 등지에서 많이 자라며 한약재로도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요즘 들어 다시 주목받고 있는 호로파는, 잎은 허브로 사용하고, 씨앗은 주로 식재료와 약재 등으로 활용하는 등, 식품과 향신료, 의약품 등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로파 페누그릭(Fenugreek) 효능



호로파 먹는 법

호로파는 향과 맛이 강하고 달콤하며 다소 쓴맛이 나는 특징이 있으며, 가루 내어 밀가루와 섞어 쓰기도 하며 날것으로 먹거나 요리해서 먹기도 합니다. 호로파의 성질은 따뜻하고 독이 없는 식품으로 예로부터 방광과 신장 치료와 정력증진 등에 널리 이용되어 왔습니다. 호로파는 기가 허해 식은땀이 흐르거나 배가 찬 사람에게 좋으며, 혈당과 인슐린의 균형을 조절하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로파 효능

호로파 씨앗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여성들의 가슴 탄력 증진과 모유 량을 증가 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남성은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성호르몬 생산을 자극하여 성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도 호로파는 허한 신을 보양하여 정력증진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신장을 남성의 정력을 비롯한 신체나 정신의 노화 현상과 관련된 장기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호로파, 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 호로파차, fenugreek,


호로파 효능, 가슴 성장

이라크의 과학학술저널에는 쥐를 이용한 호로파의 효능에 대한 연구결과가 실린 적이 있습니다. 쥐실험 결과, 호로파 추출물을 주입한 쥐에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 유의한 상승을 보인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불균형한 혈당수치는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고 성장호르몬을 감소시켜 가슴성장의 불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로파 추출물이 이 같은 불균형을 개선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가슴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호로파 효능, 남성 건강

호로파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남성 건강에도 좋습니다. 호주 브리즈번 통합임상분자약학센터에서 실시한 연구 결과, ‘호로파는 남성의 건강한 성욕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진이 25~52세의 남성 60명을 대상으로 호로파 추출물을 하루 2회씩 6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이들의 리비도(libido) 지수가 16.1점에서 20.6점으로 2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조군에게는 위약을 주었으며, 위약을 복용한 집단에서는, 점수에 변화가 없거나 도리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호로파, 호로파씨앗, 호로파효능, 호로파차, fenugreek, 페누그릭


호로파 먹는 법

호로파를 보관할 때는 직사광선을 피하여 건조하고 서늘할 곳에 보관해야 하며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로파 먹는 법은 호로파20g을 흐르는 물에 살 씻은 다음 주전자나 냄비와 같은 용기에 물2L에 호로파를 넣고 물을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20~30분가량 더 끓여서 냉장 보관하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끓이는 시간과 호로파의 양을 가감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