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케일(kale)효능 및 케일즙 만드는 법

케일(kale)효능 및 케일즙 만드는 법

케일(kale)효능 및 케일즙 만드는 법

미국이나 유럽을 중심으로 서구에서 먼저 각광받기 시작한 케일은 2010년부터 서서히 인기를 끌면서 차츰 최고의 채소로 케일의 인기가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런 인기 여파로 인해 뉴욕의 레스토랑 메뉴판에는 케일 요리가 가득 채워지기도 했으며, 주스나 샐러드 전문점에서는 케일을 이용한 제품이 판매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마트에서도 신선한 케일이 빠지지 않고 진열되고 있습니다.


케일(kale)효능 및 케일즙 만드는 법



케일이 주목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항암능이 뛰어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케일에는, 루테인과 클로로필, 베타카로틴, 글로코 시놀레이트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함유량이 다른 채소에 비해서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은 채소의 왕이라는 시금치보다 더욱 뛰어난 채소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시금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함유량이 조금 앞서지만 모든 성분이 케일이 앞서기 때문입니다.


케일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그중 비타민 A, 시금치의 7배에 이를 만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은 당근보다 3배나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에는, 비타민K와 철분, 엽산,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녹색 채소 중에서도 최고로 많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케일효능, 케일, 케일주스



케일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으며 샐러드나 바삭한 과자, 신선한 생과일주스 등으로 먹을 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케일을 활용한 주스가 유럽과 미국에서 인기를 끌면서 케일의 인기가 급부상하기도 했습니다. 타임지에서는, ‘케일은 암을 퇴치하는 항산화 성분이 꽉 차 있고 혈전을 방지하는 비타민K가 들어있는 채소라고 보도하기도 했으며, 닐슨리서치는 케일이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영양, 항암 효과를 전한바 있습니다.


케일은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케일에는 뼈 건간에 좋은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깨끗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C ,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은 물론에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케일효능, 케일, 케일주스, 케일즙, 케일쥬스



케일은 쌈 채소로도 좋지만, 샐러드로 먹을 때에는 상큼한 레몬 드레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케일에 풍부한 철분은, 케일만 섭취 할 경우에는, 자체적으로 체내 흡수율이 낮지만,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력을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케일즙을 만들 때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나 사과, 레몬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뿐만 아니라 케일주스의 맛을 새콤달콤한 맛으로 바꿔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