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단백질많은식품, 식물성단백질식품 추천

단백질많은식품, 식물성단백질식품 추천

단백질많은식품, 식물성단백질식품 추천

일반적으로 단백질은 고기를 통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기가 아니더라도 채식을 통해서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은 고기를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육식을 통해서 단백질을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나이가 들어 갈수록 식물성단백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필요한 단백질 함량이 늘어나지만 쉽게 살이 찌기 때문에 칼로리는 낮으면서 영양이 풍부한 단백질 섭취가 더욱 필요한 것입니다.


식물성단백질, 식물성단백질식품, 단백질많은음식, 단백질많은식품


단백질 음식

단백질은 우리가 쉽게 떠올리는 고기가 아니더라도 콩을 비롯한 잡곡이나 견과류, 채소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포화지방이 많은 붉은 색을 가진 고기 위주로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많은 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면에 식물성 단백질은 고기보다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적으면서도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미네랄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단백질식품,

식물성단백질은 콩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콩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고기대용으로 섭취하는 대두 100g에는, 34.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서리태에는, 100g24g, 렌틸콩은 27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콩은 삶아 먹을 경우에 단백질 함량이 6~7% 가량 더 높아지게 되며, 두부 두부로 먹어도 좋습니다.


식물성단백질, 식물성단백질식품, 단백질많은음식, 단백질많은식품



식물성단백질많은식품, 햄프씨드

단백질이 많은 식품인 햄프씨드 100g에는, 3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흰 강낭콩(22.3g)보다 많습니다. 퀴노아도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퀴노아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4g이 함유되어 있어 쌀보다 2배나 많습니다. 또한, 칼륨은 6, 칼슘은 7배에 달해, 그 가치를 인정받아 UN 산하 세계 식량 기구에서는, 2014년을 퀴노아의 해로 지정한 바도 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많은식품 견과류

땅콩을 비롯한, 아몬드나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입니다. 그중에서도 땅콩 100g에는 단백질 함량이 25.8g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식품으로 많이 먹고 있는 닭가슴살 보다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 또한 단백질이 풍부하여 100g, 21.26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물성단백질, 식물성단백질식품, 단백질많은음식, 단백질많은식품



식물성단백질 많은식품 채소

견과류뿐만 아니라 채소 역시도 영양소가 풍부한 단백질 식품입니다. 케일은 100g3.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효과가 뛰어난 베타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은, 100g3g이며, 시금치에도 100g2.9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와 시금치는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익히거나 살짝 데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