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최근 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치아씨드(chia seed)는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으로 각종 미네랄과 오메가3, 식이섬유가 고르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참깨 정도의 크기로 물에 불리면 수분을 흡수하여 부피가 10배 정도로 불어나며 쫀득한 질감이 생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에 불려서 그대로 먹을 수도 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chia seed) 다이어트 효능

치아씨드(chia seed)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섬유질,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칼슘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붕소와 리신, 알라닌, 프롤린, 아르기닌 등의 아미노산도 함유되어 있어, 치아씨드(chia seed)를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씨드는 포만감을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다이어트 하는 과정에서 흔하게 겪게 되는 건강 문제도 유발하지 않게 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되지만 치아씨드는 항산화 성분과 단백질, 오메가3, 비타민, 무기질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오히려 영양제를 먹는 듯 한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요인들 때문에 치아씨드가 슈퍼 푸드로 불리게 된것이기도 합니다.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시드(chia seed) 식이섬유

치아씨드는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 치아의 씨앗으로 작지만 영양이 풍부하여 슈퍼 푸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치아시드에는 다량의 섬유질과 단백질, 건강한 지방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단 28그램의 치아시드 만을 섭취하더라도, 섬유질의 하루 권장섭취량의 42% 정도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항산화성분 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염증을 억제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씨드(chia seed) 먹는 법

치아씨드(chia seed)를 먹는 법은 다양하지만 우선, 컵이나 용기에 치아씨드를 담아 물과 약 15 정도로 불려 사용하지만, 자신의 기호에 따라 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린 치아씨드는 요거트나 오트밀, 샐러드 등에 곁들여 먹으면 칼슘과 철분, 구리, 아연 함량을 높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치아씨드(chia seed) 하루 권장량은, 13스푼으로 하루에 3번 먹는 것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치아씨드(chia seed) 효능, 치아시드 먹는 법


치아씨드 섭취시 주의 점

치아씨드(chia seed)를 수분을 10배 이상 흡수하여 부풀리게 되므로 과도하게 섭취하면 질식 위험을 초래 하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양의 섬유질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가스, 설사, 변비, 복통과 같은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도 복통이나 출혈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