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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 좋은 영양제 및 관절염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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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 좋은 영양제 및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염은 예전에는 주로 노년기에 발병하는 노인성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관절염 환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 질환중 하나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062015년 까지 10년에 걸친 국내 관절염 환자 수를 분석한 결과, 20대와 30대 환자 수는 10년 동안에 각각 32%, 2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은, 멸치, 뱅어포, 미꾸라지 등 뼈째 먹는 생선과 우유, 유제품 등은 칼슘이 풍부하여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절염 원인

관절염은 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연골이 닳아 없어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비만이나 과도한 운동 등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가더라도 관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20~30대 에서는 과격한 운동으로 인해 연골이 쉽게 손상되면서 관절염으로 발전해 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게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반복할 경우에는 관절 손상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칼슘

따라서 젊은 층의 관절염을 막기 위해서는 운동 전후에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서 신체를 충분히 풀어주고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피닝이나 플랭크 같이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은 더욱 주의해야 하며,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칼슘이 부족하게 되면 골밀도가 감소하여 관절염에 더욱 취약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및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영양제 마그네슘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섭취할 때는 칼슘을 비롯한 마그네슘과 비타민D까지 골고루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D는 칼슘과 시너지 효과를 내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비타민D는 대장과 콩팥에서 칼슘을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며, 마그네슘은 칼슘과 상호작용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어 각각의 효능이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비타민D

음식을 통해서 세 가지 영양소를 골고루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다면 복합 영양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시중에는 칼슘을 비롯한 마그네슘과 비타민D가 알맞게 함유되어 있는 복합 영양제가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영양제를 안심하고 섭취하기 위해서는 원료를 꼭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조류나 쌀 등 자연 원료에서 추출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은 부작용이 없고 흡수가 용이하여 안전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절에 좋은 영양제 및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에 좋은 영양제 고르는 법

또한 천연자연식품에 존재하는 각종 생리활성 물질이 영양 대사 시 보조적인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우수한 생체이용률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영양제에 불필요한 첨가물이 없는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향미 증진을 위해 사용되는 합성색소나 합성감미료는 물론,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의 화학부형제도 없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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