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은 뇌혈관이 막혀서 뇌손상을 일으키는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져서 생기는 뇌출혈을 모두 포함하는 뇌혈관 질환으로 한방에서는 고혈압까지도 중풍의 일부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중풍은 다른 질환과는 달리 초기증상이나 징후가 없이도 갑자기 발생하기도 합니다. 중풍은 뇌조직의 손상에 따라서는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도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질환으로, 손상된 뇌의 위치와 기능에 따라서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초기증상

중풍초기증상 중에는 한쪽 팔이나 다리에서 힘이 빠지기도 하며, 얼굴의 반쪽에서 경련이나 마비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의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주변 시야가 좁아지고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움직임과 동작이 서툴어지고 섬세한 움직임을 할 수 없는 증상 등이 중풍초기증상 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풍초기증상 언어장애

중풍초기증상 으로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은 언어장애와 마비증상 등이 있습니다. 갑자기 한 번씩 머리가 어지럽거나 귀 안에서 이유 없이 소리가 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갑자기 눈앞으로 무엇이 지나가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습니다. 또한 잠잘 때는 입에서 침이 흐르기도 하며 기억력이 흐려지고 손이 떨리거나 저리면서 마비증상이 나타나면 중풍초기증상을 의심 해 볼 수 있습니다.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초기증상 및 예방 

그러나 중풍은 대부분 뚜렷한 초기증상이 없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마비증상이 오거나 말이 이상해지고 운동 기능에서 이상이 느껴질 때는 신속하게 의료기관을 찾아 중풍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료 후에는 2차 발생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예방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중풍초기증상 및 원인

중풍은 아직까지도 확실한 치료법이 개발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예방만이 최선의 치료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중풍 위험 원인은 나이의 고령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흡연, 심장질환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중풍환자들 대부분은 위험요소를 스스로 느끼고도 치료하지 않았거나 방치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풍초기증상 및 중풍원인


 중풍초기증상 및 2차 예방

중풍은 한번 겪으면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2차 예방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항혈소판제나 항응고제와 같은 중풍 예방 제를 복용해야하며, 위험요인 생기지 않도록 식생활 습관을 고쳐나가야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중풍을 한번 겪었던 환자 10명 가운데 4명이 5년 이내에 재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중 절반이 사망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진 무서운 질환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