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눈이 뻑뻑하거나 따가울때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눈이 뻑뻑하거나 따가울때

· 댓글개 · 데큰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눈이 뻑뻑하거나 따가울때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인해 눈이 뻑뻑하거나 시리고 따가운 증상을 해소하기 위해 인공눈물을 평소에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을 정도로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괴로움을 겪고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은 시력교정수술을 받은 사람이나 백내장 수술 환자 중 대부분이 안구 건조증을 겪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상당히 흔한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눈이 뻑뻑하거나 따가울때


그러나 안구 건조증이 흔하다고 하더라도 너무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고 전문의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을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에는 또 다른 안구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눈을 깜빡이거나 움직일 때 뻑뻑하거나 이물감, 통증이 나타날 때는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자가 진단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안과 질환에서도 이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안구 건조증 증상과 유사한 눈물 부족을 일으키는 안검염이나 면역질환의 원인으로인 해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안구 건조증을 방치하여 만성화되면 난치성인 건성안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으로 눈이 뻑뻑하거나 따가울때


안구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눈을 청결하게 하여 염증이 생기는 것을 미리 차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안구 건조증이 심하지 않더라도 여성들의 경우에는 화장을 하거나 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눈꺼풀을 청소하는 것이 안구 건조증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눈꺼풀에 위치한 마이봄샘에서 지방이 분비되지만 여기에서 염증이 생겨서 안구 건조증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이 심하게 되면 고농도 히알루론산이 들어있는 인공눈물을 쓰게 됩니다. 그러나 증상이 많이 심할 때는 기름 성분이 들어 있는 안연고가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안구 건조증 증상이 눈물 부족에 의한 건조증인지, 염증성인지, 안검염인지에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할 때는 눈의 통증뿐만 아니라 두통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수술 까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안구 건조증 증상, 눈 건조증, 안구 건조증


또한, 안구 건조증 치료제로도 호전되지 않고 악화와 완화만 반복되는 만성적인 환자의 경우에도 안검염에 대해 적극적으로 치료할 경우에는 안구 건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치료인 경우에는 건성안 전문의를 통해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 건조증 에는 오메가3와 루테인 성분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3는 눈물막의 지방층을 늘려주고, 루테인이 망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