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토마토케첩 효능, 생 토마토 못지않게 좋다

토마토케첩 효능, 생 토마토 못지않게 좋다

· 댓글개 · 데큰

토마토케첩 효능

토마토케첩 효능이 생 토마토 못지않게 건강에 더 좋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라이코펜 전문 웹사이트 에서는 생 토마토를 포함한 많은 토마토 가공식품 가운데서 라이코펜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으로 케첩을 꼽았을 정도로 라이코펜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토마토 케첩 효능


실제로 토마토케첩에는 생식용 토마토보다 약 5~7배 정도 높은 함량의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토마토케첩을 만들 때 첨가하는 설탕과 소금의 함량이 높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케첩을 만드는 과정에서 물엿이나 백설탕과 같은 당분이 들어가고, 소금 또한 상당한 양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보통 토마토케첩은 잘 익은 가공용 붉은색 토마토를 으깨어 즙을 내고 농축하여 토마토퓌레를 만든 다음, 식초, 마늘, 육두구, 클로브, 계피, 후추와 같은 향신료와, 소금과 설탕 등을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농축하여 만들게 됩니다. 첨가되는 재료에서 보듯이 토마토케첩은, 일종의 종합 조미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케첩 효능


그러나 토마토케첩에는 식초의 신맛과 설탕 같은 단맛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으므로 아무 요리에나 쓰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소스나 마요네즈, 드레싱 등과 섞어서 쓸 수 있으며, 오믈렛과 햄버그스테이크 등에는 그대로 뿌려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케첩 효능은 가공 식품 이면서도 영양 면에서나 효능 면에서도 생 토마토에 뒤지지 않습니다. 토마토케첩에는 토마토가 많이 들어가 있을 만큼 토마토 농축액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토케첩에는 항산화효능이 좋은 라이코펜 성분이 생으로 토마토를 먹는 것보다도 2배 이상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케첩 효능


새빨간 케첩은 색소를 넣은 것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케첩의 색깔은 온전히 천연 색소성분이면서도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 성분인 천연 토마토의 색입니다, 또한, 토마토케첩에는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케첩을 만들 때 들어가는 식초와 설탕이 미생물과 세균의 번식을 막아 주어 부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따로 첨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