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오메가-3(omega-3)는 동맥경화와 고혈압등 예방

오메가-3(omega-3)는 동맥경화와 고혈압등 예방

· 댓글개 · 데큰

오메가-3(omega-3)동맥경화와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섭취하여 온 식품이지만, FDA에서는 오메가-3(omega-3) 지방산을 하루 3g 이상은 섭취하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록 심각한 독성이 아니라 하더라도, 이들 유지는 많은 지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오메가-3(omega-3) 지방산에 대한 용량과 복용에 대한 반응과 효과는 명확하게 보고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에스키모의 경우에는 하루에 6.5g의 오메가-3(omega-3) 지방산을 섭취해도 특별한 부작용이 관찰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인들이 DHAEPA를 하루 3g을 섭취하는 경우에도 위장관계의 부작용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 된바는 없습니다.

 

omega ,omega 3 ,오메가 3 ,고혈압 ,동맥 경화 ,식물성 오메가 3 ,오메가 쓰리


혈관 건강에 도움 주는 운동과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정상적인 혈액 순환을 유지 하고 혈액 순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고 콜레스테롤과 고혈압의 수치를 낮추는데 오메가-3(omega-3)가 좋은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오메가-3(omega-3) 성분은 고등어와 참치 등 등 푸른 생선뿐만 아니라 호두와 잣과 같은 견과류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동맥경화와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혈관 건강 문제로 발생되는 고지혈증은 혈관이 좁아지고 동맥경화까지 일으킬 수 있으며,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의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 증상이 쉽게 나타나지 않다는 점에서 주기적으로 종합 건강검진 항목을 검사 받아 혈관 건강을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지혈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이 겪고 있는 혈관 문제점과 원인을 파악하여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의 섭취와 고혈압에 좋은 운동을 습관화 하고 오메가-3(omega-3)와 같은 건기식의 섭취로도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오메가-3(omega-3)에 대한 연구에서 에스키모를 연구하던 중 에스키모는 심장병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질환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진바 있습니다. 그러나 오메가-3(omega-3)에 대한 연구를 진행한 덴마크에서는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높았으며, 심지어 에스키모들이 덴마크로 이주해 살자 심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연구에서는 에스키모만이 가진 유전적 특성이 아니라 이들의 식생활 습관에 있었으며, 에스키모들이 많이 먹는 생선과 물개 속에 오메가-3(omega-3) 지방산이 풍부하다는 사실을 밝혀냈던 것 입니다.

 

오메가-3(omega-3)는 동맥경화와 고혈압등 예방


덴마크의 오메가-3(omega-3)에 대한 연구 후에도 미국 프레드 허친슨 암연구소에서 알래스카 서남부에 거주하는 유피크 에스키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서도 비슷한 사실을 밝혀냈던 것입니다. 이들이 당뇨병, 심장병 유병률이 현저히 낮게 나타났던 것입니다. 유럽의 임상영양학 저널에 실린 이 연구에서 에스키모는 미국인보다 70%가 과체중이나 비만인데도 미국인에 비해 당뇨병에 대한 유병률은 3.3% 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같은 연구를 보더라도 오메가-3(omega-3)가 심혈관질환과도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