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L-아르기닌(l arginine)은 산화질소(nitric oxide)로 전환

L-아르기닌(l arginine)은 산화질소(nitric oxide)로 전환

· 댓글개 · 데큰

L-아르기닌(l arginine)은 산화질소(nitric oxide)로 전환되어 혈관 상피세포의 기능을 유지하고, 혈관을 확장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뛰어난 물질입니다. 또한 L-아르기닌은 자라는 어린이들의 성장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아미노산으로, 어린이의 뼈대나 근육을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이 부족하면 성장이 느려질수도 있습니다. 성장호르몬의 분비는 10대에 가장 왕성하며, 그 이후 성장이 끝나면서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여, 40대에 와서는, 10대의 절반, 80대에는 10대의 20분의 1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성장호르몬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만 필요한 성분이 아니며, 성장호르몬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호르몬이기도 합니다.

 

L-아르기닌(l arginine)은 산화질소(nitric oxide)로 전환


아르기닌은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키므로 성인의 노화 예방과 젊음 유지에 도움이 되며, 피부와 근육을 유지하고, 노화되는 세포의 복구를 촉진고 재생산하기도 합니다. 또한, 운동 전 L-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운동 능력이 향상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근육에 혈류가 증가되어 체내 산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르기닌의 섭취는, 운동 시 산소 이용의 효율이 높아지면서 운동 효율을 높아지게 합니다.

 


건강한 사람이라도 매일 체내에서 돌연변이 종양 세포가 생성되고 있으며, 이것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L-아르기닌은, 면역세포를 만드는 흉선의 기능을 좋게 하고, 면역체의 일종인 T세포의 생산량을 증가하여 자연살해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하게 하며, 종양 발생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암 세포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여 암의 증식을 방어하고, 화상과 패혈증, 외상 환자의 감염 방지를 위한 면역 증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L-아르기닌을 복용하면 발기력이 향상될수 있습니다. 남자의 발기는 음경의 해면체에 피가 가득 차면서 생기게되며, 풍선에 물을 채워 넣으면 커지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음경으로 들어오는 피가 부족하게 되면 발기가 충분히 되지만 아르기닌 성분이 피를 잘 돌게하여 발기력을 좋게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아그라는 복용 후에 바로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지만, L-아르기닌은 6주 이상 꾸준히 복용해야 합니다.

 

l arginine, arginine, 아르기닌, l 아르기닌, 엘 아르기닌


음경의 해면체에 피를 공급해주는 통로가 음경 동맥이며, 음경 동맥의 지름은 1~2mm에 불과하여 실처럼 가늘기 때문에 음경 동맥의 기능이 떨어지거나 혈액이 끈적거리게 되면 음경 해면체에 혈액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아 발기력이 감소하게 되는 것입니다. 혈관을 병들게 하는 대표적인 것들이 흡연이나 고혈압이다. 혈관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비만이나 당뇨는 혈액을 탁하게 만듭니다. 금연후, L-아르기닌을 복용하면 발기력향상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