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뿌리까지 약용하는 옥수수, 옥수수수염의 효능

뿌리까지 약용하는 옥수수, 옥수수수염의 효능

뿌리까지 약용하는 옥수수, 옥수수수염의 효능은 이미 아시겠지요? 옥수수는 잎과 뿌리 속대까지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옥수수는, 쌀, 밀과 더불어 세계 3대 식량자원의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그만큼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직접 식량으로 사용되고도 있지만, 각종 가공식품의 재료로 쓰이고 있으며 액상과당 형태로도 변환하여 식품 첨가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옥수수의 배아에서는, 식용유를 추출하기도 하며 가축의 사료에서는 없어선 안될 식물이기도 합니다. 옥수수의 알곡뿐 아니라 수염을 비롯한 부산물에 이르기까지 버릴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옥수수 부산물은, 산업용 바이오가스와 난방용 연료 등에 쓰이는 신재생 에너지원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옥수수대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생산되는 가스를 액화하여 바이오 가스를 생산하는 기술개발에 성공하여, 옥수숫대와 볏짚, 유채대, 등을 섞어 발효시켜서 천연가스의 주성분인 메탄가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옥수수수염 효능, 옥수수효능. 옥수수 옥수수속대 옥수수수염 옥수수차 효능, 옥수수차의 효능 옥수수수염차 효능


옥수수의 성분은 주로 탄수화물이며,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A와 비타민E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엽황소, 셀륨, 마그네슘 등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고 노화를 예방하고 있으며, 부종이나 신장염, 요도염과 담낭염을 예방하고 담도염과 방광결석, 담석증 등의 치료와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잇몸과 치아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옥수수의 추출물을 이용한 잇몸 질환약을 만드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능이 좋으며, 대장암과 피부암, 폐암과 자궁암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도 옥수수는, ‘소변을 잘 나오게 하고 부종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간담의 열을 꺼주고 습을 제거해 주며, 위를 튼튼하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며, 기운을 도와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옥수수 속대는,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설사와 부종 등을 치료하는데 활용되고 있으며, 옥수수 속대를 끓여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 효능, 옥수수효능. 옥수수 옥수수속대 옥수수수염 옥수수차 효능, 옥수수차의 효능 옥수수수염차 효능


옥수수는 알곡뿐 아니라 옥수수 수염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은, 출산 후의 부종과 얼굴, 다리 등이 붓는 증상에도 좋으며 소화불량을 치료하는데도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 뿌리는, 옥촉서근,이라 하여 소변의 배출을 돕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옥수수잎도 약재로 이용되고 있으며, 소변이 잘 나오지 않으면서 통증이 심한 경우나 ,신장결석, 방광결석이 원인이 되어 발생되는 통증을 치료하는데 응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