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황산화 효능 및 작용 황산화에 좋은 음식

황산화 효능 및 작용 황산화에 좋은 음식

황은 시스테인과 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과 다양한 조효소 및 보조 인자에 필요한 모든 유기체의 필수 미네랄입니다. 또한, 단백질과 탄수화물 등 수많은 세포 대사산물의 황산염 에스테르의 구성 성분으로 다양한 기질을 변형시키는 황산화 및 탈 황화 반응을 황산화 경로하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황산화 기능 및 효과 황산화 효능을 높이는 방법 등을 알아봅니다.

 

황산화 효능 및 작용 황산화에 좋은 음식

 

황산화 효능 및 황산화 작용

 

식이유황은 우리 몸에서 황산화 작용을 통해 해독에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해독은, 우리가 매일 접하는 유해한 독소와 화학 물질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황산화 과정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으로 유해 물질을 담즙산과 결합해 쉽게 배설될 수 있는 수용성 물질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목차
  1. 항산화 효능 및 황산화 작용
  2. 황산화 작용
  3. 티로신 황산화
  4. 황산화 해독 효과
  5. 항산화 저하 원인 및 증상
  6. 황산화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황산화는 담즙산을 해독하고 제거하는 대표적인 대사 경로 중 하나로, 담즙산 황산염은 수용성이 높아서 대변과 소변으로 쉽게 배설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담즙산 황산염은 황산화되지 않은 담즙산에 비해 독성이 적게 만들어 담즙산 항상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해독 주스 마시는 여성

 

황산화 작용

황산화는 일반적인 효소 촉매 생체변환 반응으로 발생하게 되며, 노폐물 배출과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무기 황산염은 활성 형태인 3'-포스포 아데노신-5'-포스포 황산염(PAPS)에서 파라세타몰과 같은 기질 분자로 황산 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설포트랜스 퍼라제(SULT)용 황산염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황산화는 헥소스와 N- 아세틸 헥소사민에서 주로 발생하는 글리칸의 변형 중 하나로 프로테오글리칸 GAG 사슬의 가장 일반적인 변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황산화 이상은 연골 이영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발달 중인 조직, 특히 골격계에서 프로테오글리칸의 생리학적 역할을 조절하는 데 중요합니다.

  • 티로신 황산화

황산화 부위는 일반적으로 산성 잔기로 둘러싸인 단백질 표면에 노출된 티로신 잔기로 동물과 식물에서 발생하지만, 원핵생물이나 효모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티로신 황산화는 단백질의 티로신 잔기가 일반적으로 골지체에서 티로 실 단백질 설포트랜스 퍼라제(TPST)에 의해 황산 화 되는 변형입니다.

 

유기체 내 전체 단백질의 티로신 잔기 중 최대 1%가 황산화될 수 있으므로 티로신의 번역 후 변형이 황산화됩니다. 티로신은 황산화를 겪는 것으로 알려진 단백질의 유일한 아미노산 잔기입니다. 티로신 황산화 단백질은 최초의 다세포 유기체 중 하나인 볼 복스 녹조 또는 벼와 같은 고등 식물에도 존재합니다.

 

황산화 해독 효과

황산화는 단백질 번역 후 변형을 위한 주요 경로 중 하나로 생물학에서 일반적으로 삼산화황 등가물을 기질 알코올 및 페놀로 전달해 황산염 에스테르로 전환하는 설포트랜스 퍼라제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수용체 기질의 수용성을 촉진해 불활성화 및 배설을 유도하므로 내인성 화합물 대사 조절과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티로신 보충제와 황산화에 좋은 음식 콩과 채소

 

해독은 결합 경로로 알려져 있으며, 간에서 다른 분자를 중간 독소에 부착해 중화시켜 주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일어나는 접합에는 황산화, 글루쿠로니드화, 글루타치온 접합, 메틸화, 아세틸화, 글리화 등 6가지 유형의 접합이 있습니다.

 

항산화 저하 원인 및 증상

황산염 수치가 낮거나 황산염 결합 능력이 손상되면 해독과 노폐물 배출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저 황산염, 저단백질 식단, 높은 독소 노출, 황산염 고갈, 마그네슘 수치 저하, 설포트랜스 퍼라제(SULT) 계열 효소 문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황산화 불량과 관련된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자폐증, 천식, 화학적 민감성, 만성 피로 증후군, 퇴행성 관절 장애, 장 장애, 루푸스, 신경퇴행성 질환 및 편두통이 있습니다.

 

황산화 보충제 msm

 

황산화에 좋은 음식과 영양소

황산화 효소는 설포트랜스 퍼라제는 핵심 황산화 경로의 효소로, PAPS에서 탄수화물, 지질, 펩타이드, 호르몬 전구체, 이물질 및 기타 분자와 같은 다양한 수용체의 수산기, 아미노 그룹으로 황산염을 전달합니다. 또한, 황 함유 식품, NAC, 글루타치온, 몰리브덴, B2 및 B6, 비타민 A, 단백질. MSM, 엡솜염 등은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는 황을 함유한 아미노산인 시스테인, 메티오닌, 타우린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브뤼셀 콩나물, 케일 등의 십자화과 채소, 양파, 마늘, 리크, 샬롯, 쪽파, 계란, 고기 등에도 유황이 풍부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