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파티딜 콜린 기능 및 효능 많은 음식과 주의점

포스파티딜 콜린 기능 및 효능 많은 음식과 주의점

포스파티딜콜린은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드는 인지질 일종으로, 기억과 인지력, 자율 신경계에서 심박 수, 혈관 확장, 신체 분비물 등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운동과 신진대사에서도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간과 피부 아래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내인성 성분이기는 하지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성되는 양이 줄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 보충제 및 음식

포스파티딜콜린은 세포 구조의 주요 부분으로 콜린을 포함하는 인지질 부류에 대한 일반적인 용어로, 인산기가 부착된 지질 분자인 인지질로 신체의 모든 세포막의 지질 이중 층을 형성하며, 주로 이중 층의 외부 소엽에 존재합니다. 또한, 생물학적 막, 특히 세포막의 주요 구성요소로 인체의 모든 세포는 인지질층으로 구성된 막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포스파티딜콜린이 가장 필수적인 인지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 기능

포스파티딜콜린은 세포막을 구성하고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합성할 뿐만 아니라 폐와 간 기능, 위장 건강에 중요한 계면활성제를 생성하기도 합니다. 또한, 포스파티딜콜린은 간 건강과 담즙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지방 유화, 흡수, 전달을 촉진하고, 지질 대사와 세포 신호 전달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더불어 포스파티딜콜린은 인체의 계면활성제 구성요소로 폐와 소화기를 포함한 상피 내부 경계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은 신경 세포막과 장 세포막을 포함하여 몸 전체의 세포막의 정상적인 구조와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생명체에 어디에나 존재하는 포스파티딜콜린은 모든 세포막과 순환 혈액 지단백질의 주요 성분입니다, 뿐만 아니라 포스파티딜은, 뇌기능에 필수적인 콜린의 가장 중요한 저장소이기도 하며, 지방 유화, 흡수, 수송을 촉진하는 담즙 성분이기도 하며 장간순환을 통해 재순환됩니다.

 

장염이 있는 여성

포스파티딜콜린 효능

포스파티딜콜린은 세포막을 생성하고 영양분을 흡수하고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포스파티딜콜린은 폐 계면활성제의 필수 구성요소로, 지방과 단백질의 혼합물로 우리가 숨을 쉴 수 있도록 하는 폐를 둘러싸고 있으며 장을 보호하고 보호하는 점액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입니다. , 뇌의 콜린과 아세틸콜린 수치를 증가시켜 신경 간의 소통을 개선하고 간 건강을 개선하고 지방 분해를 돕습니다.

 

항염 효과

포스파티딜콜린은 대장벽을 보호하고 염증성 장 질환인 궤양성 대장염과 관련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궤양성 대장염 환자는 PC 함량이 감소했으며 결장 점액에 PC를 추가하면 염증 활동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스파티딜콜린은, 콜레스테롤 담석을 용해하고, 불안을 줄이며, 월경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여드름과 습진 등의 피부질환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매 증상이 있는 노인과 딸

두뇌 건강

포스파티딜콜린의 다양한 효능은 지방 축적을 분해할 수 있는 인지질과 기억과 연결된 신경 전달 물질을 강화하는 화학 물질의 역할에서 비롯됩니다. 특히 우리 몸은 포스파티딜콜린을 사용해 아세틸콜린을 만들어 신경전달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기억 상실, 알츠하이머병, 불안, 조울증 장애, 지발성 운동 장애 등을 치료하고 인지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장 보호

포스파티딜콜린은 소화기 염증을 억제하고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약물 부작용으로부터 위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같은 일부 약물은 장기간 사용하면, 복통과 위 출혈, 장 천공 등의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포스파티딜콜린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제와 같은 부작용에 따른 위장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이 풍부한 간 요리

포스파티딜콜린 많은 음식과 복용량

포스파티딜콜린이 결핍되면 간 기능과 뇌 기능, 운동 능력, 중추신경계와 근육 및 성 기능 저하, 혈전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육류 고기나 계란 섭취에 제한이 있는 사람 임산부나 유전적 결함이 있는 사람에게서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은 쇠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연어 등의 다양한 음식에 많이 들어 있지만, 남성 550mg, 여성 425mg, 임산부 450mg 정도를 충족하기 어려워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콜린 복용 시 주의점

포스파티딜콜린 보충제는 보통 하루에 400mg을 최대 3까지도 복용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는 포스파티딜 보충제를 복용 후 묽은 변이나 위장 장애, 설사 또는 과도한 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스파티딜콜린은 임신 중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임산부나 다른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