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페린 효능 및 장용성 락토페린이 더 좋은 이유!

락토페린 효능 및 장용성 락토페린이 더 좋은 이유!

락토페린은 트랜스페린 계열에 속하는 양이온성 단량체 철 결합 당단백질로 포유동물의 초유를 비롯한 우유와 점막, 타액, 눈물, 담즙, 점액, 소화액, 소변을 모든 포함한 체액에 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또한, 락토페린은 이차 호중구 과립, 혈액, 양수에서도 발견되는 강력한 항균 제이자 면역 조절제로 유아기 이전에 면역 기능을 담당하며, 소화기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장용성 락토페린과 초유 보충제

락토페린은 장에서 철분 흡수 조절에 도움이 되며,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곰팡이의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영아에게 특히 중요한 락토페린은 모유 수유 영아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소장 상피 세포를 분화시켜 소장 질량, 길이 및 효소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장용성 락토페린 보충제는 임신 중 철분 수치와 미숙아의 혈액 감염과 패혈증 예방, 설사에도 사용됩니다.

 

장 건강

락토페린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감염을 방지하기 때문에 감염증과 염증이 있을 때 락토페린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연구에서도 박테리아 감염을 일으킨 쥐의 혈액에서나 대장균이 감염 쥐의 혈중 락토페린이 급격히 상승하고 철분 수치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염증성 장 질환을 진단하기 위해 대변검사에서 락토페린 수치를 측정하는데, 클로스트리듐 디피실 감염의 경우 락토페린 수치가 높게 나오게 됩니다.

 

태아 건강

락토페린은 태아와 영아의 장 발달과 적응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또한, 태아에서 락토페린은 뼈 성장과 발달 조절자 역할을 하며, 미성숙 골세포와 조골세포를 자극해 태아의 연골 조직 성장을 촉진하며, 철분 흡수와 섬모 기능 발달을 촉진하여 출생 전 태아의 성장과 장 발달을 가능하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락토페린은 감염과 태아막의 파열을 방지하고 분만에도 도움이 됩니다.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

항균 특성

락토페린은 박테리아, 바이러스와 진균 감염을 일으키는 것과 같은 병원성 미생물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박테리아는 기능하기 위해 철이 필요하며 락토페린은 박테리아가 인체에서 철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하고, 박테리아의 탄수화물 대사를 차단하는 효능이 있으며, 세포벽을 불안정하게 하거나 라이소자임과 상호작용해 박테리아를 방어해 면역 기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염 효과

락토페린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염증을 억제하고 바이러스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양수에 함유된 락토페린은 IL-6 수치를 낮추고 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해, 임산부와 태아 염증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Epstein-Barr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 체계와 상호 작용할 때 항염증 특성을 가지며 바이러스 DNA에서 TLR2 및 TLR9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염증을 감소시킵니다.

체중 조절

락토페린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중 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 보충제는 식약처에서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인정받고 있으며, 4주 동안 하루 300mg의 락토페린을 섭취할 경우, 식욕 억제 효과와 체중 감소, 근육 손실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번 감소한 체지방 수치가 다시 증가하지 않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뿌리털 세포의 증식을 촉진하고 근육을 회복과 재생,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락토페린의 주요 기능은 철과 결합해 수송 능력을 높이고 세균을 감염과 증식을 억제하는 데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고 피부 미백과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보고에 따르면 락토페린이 풍부한 우유를 복용한 그룹에서 대조군보다 피부 건강 개선 효과가 유의미하게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락토페린 보충제 효능

장용성 락토페린이 더 좋은 이유

장용성 코팅 락토페린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보통 락토페린을 섭취하게 되면, 락토페린이 위산에 녹아서 소실돼 장까지 잘 도달할 수 없으므로 락토페린을 코팅해서 펩신이라는 소화 효소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대장에서 지방 분해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락토페린 보충제를 섭취할 때는 장용성 락토페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