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및 사용법과 주의점

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및 사용법과 주의점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여드름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피부의 세균과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방부제 역할을 하며 각질을 용해하고 죽은 피부 세포와 과도한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 대신 고름, 농포, 구진, 낭종 및 결절을 포함하는 붉은 돌기가 특징인 염증성 여드름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항염증제이자 각질 제거제 이기도 합니다. 즉, 모공을 열고 피부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동시에 여드름을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양을 줄이고 피부를 건조하고 벗겨지게 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잘 알려진 여드름 퇴치 성분으로 일반의약품에 사용돼 항균 제이자 각질 제거제로서 모공을 막고 있는 피부 표층을 제거하고 부드럽게 제거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 효능

상처 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진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널리 사용되고 있는 바르는 항균제로 모공을 막는 박테리아와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거나 농포, 구진, 낭종, 결절을 포함하는 붉은 돌기가 특징인 염증성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피부에 산소를 방출해 박테리아를 파괴하는 과산화물 유형의 약물이라는 점에서 과산화수소와 구조가 유사하지만, 성분은 약간 다르게 작용합니다.

일반의약품에 널리 사용되는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부기와 발진 제거에 도움이 되며 모공을 막는 박테리아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며 다양한 농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과산화벤조일은 여드름으로 인한 발적과 부기를 진정시키는 항염증제이며 죽은 피부로 인한 여드름 또는 과도한 피지가 모공을 막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염증을 제거해 화농성 여드름 제거에 도움을 주고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염 효과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여드름의 국소 치료에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여드름 박테리아와 싸울 뿐만 아니라 각질 용해 작용을 하여 죽은 피부 세포와 모공에서 과도한 기름을 제거합니다. 또한, 과산화벤조일은 여드름으로 인한 발적과 부기를 진정시키는 항염증제이며 죽은 피부로 인한 여드름 또는 과도한 피지가 모공을 막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경증에서 중등도의 여드름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드름에 벤조일 퍼옥사이드 크림 바른 여성

벤조일 퍼옥사이드 국소 여드름 치료는 모든 유형의 여드름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심상성 여드름이라고 하는 염증성 여드름에 가장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며, 경증에서 중등도의 발진에 효과가 있어 다양한 농도로 사용됩니다. 또한,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 낭포성 여드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러한 여드름에는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해야 하며, 염증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때문에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항균작용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피부에 침투한 세균 제거에 도움이 되는 항균 성분으로, 연고나 크림 형태로 약국에서 판매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보통 칼륨 하이드록시 퀴놀린 황산염과 혼합해 만들어지며, 일부 제품은 항생제나 레티노이드와 같은 다른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처방전이 있어야만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벤조일 퍼옥사이드가 다른 국소 항생제와 다른 점은 항생제 내성이 생기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해도 효과가 약해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 연고

벤조일 퍼옥사이드 사용법

벤조일 퍼옥사이드 제품을 선택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다른 약물과 달리 농도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효과가 더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2.5%, 5%, 10% 제형은 모두 유사한 효능을 발휘하지만, 비율이 높을수록 피부가 건조하거나 자극을 받을 가능성은 더 큽니다. 또한, 벤조일 퍼옥사이드 연고는 일반적으로 하루에 한두 번 사용하며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1일 1회 취침 전 사용하는 것이 좋고 강한 햇빛은 피해야 합니다.

 

벤조일 퍼옥사이드 사용 시 주의점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죽은 피부 세포와 피지, 박테리아 제거뿐만 아니라 피부를 벗겨내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조함이나 발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가려움증과 자극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벤조일 퍼옥사이드는 머리카락이나 옷, 수건, 침구 등에 묻으며 표백하거나 변색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광 화상을 입었을 때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벗겨지기 시작하면, 1일 1회 또는 2일에 1회 정도로 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