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뇌건강에 좋은 정어리 통조림 효능

뇌건강에 좋은 정어리 통조림 효능

· 댓글개 · 데큰

등푸른생선 정어리 통조림이 뇌건강에도  효능이 좋으며,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두루 함유하고 있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생선에비해 작고 뼈를 발라내기도 힘들어 먹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정어리는, 통조림되어 있는 '정어리통조림' 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언제든 먹을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또한 정어리 통조림 속 정어리는, 살코기와 뼈등 모든것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예전 정어리 통조림은, 주로 혼자서 자취하는 사람이나, 생활비가 부족한 대학생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건강식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뇌건강에 좋은 정어리 통조림 효능


정어리통조림은 영양 면에서도 좋습니다. 정어리 통조림에 들어있는 정어리에 함유하고 있는 영양소는, 1캔 정도를  놓고 봤을 때, 섭취 할수 있는 칼슘의 양은 저 지방 우유 한 컵을 마셨을 때 보다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D도 많아서 일일 권장량의 30% 가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어리등에 많이 들어있는 DHA는, 뇌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DHA가 뇌에도 좋은 이유로는, DHA가 충분히 뇌에 보급되면서 뇌세포의 감소가 억제되고 뇌신경 돌기를 늘려주어 정보 전달을 쉽게하기 때문인 것입니다.

  

뇌건강에 좋은 정어리 통조림 효능


정어리는, 한의학 적으로도, ‘혈액을 충실하게 채워주고, 혈관을 비롯해 뼈와 근육, 다리와 허리를 좋게 하는 한편 배뇨를 조절하는 기능에 의해 육체적으로 원기를 회복시켜 줄수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어리통조림은 묵은 김치와도 잘 어울려서, 묵은 김치와 정어리 통조림 찌개는 반찬이 없을때도 손쉽게 해 먹을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뇌건강에 좋은 정어리 통조림 효능


고지방 식품이면서도 몸에좋은 생선에는, 정어리를 비롯한,연어, 고등어, 청어, 송어, 날개다랑어 등에 많이 하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생선이 비싸기 때문에 저렴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정어리를 통해서,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할수 있는것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장질환과 우울증, 치매, 관절염 위험을 낮추며, 미국심장협회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을, 1주일에 최소한 2번은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