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마리골드효능 및 부작용 마리골드 차 우리기

마리골드효능 및 부작용 마리골드 차 우리기

· 댓글개 · 데큰

마리골드 효능 및 부작용 마리골드 차 우리기

마리골드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로 꽃이 크고 아름다워 우리나라에서 금송화, 금잔화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마리골드는 고대부터 염료와 식용, 약용으로 활용하며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귀한 약재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마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등의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A와 같은 비타민도 풍부해 안과 질환을 예방하고 시력 보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 다양한 염증성 질환과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 효능, 마리골드 차

마리골드의 화려한 색상 속에는 카로틴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보호와 야맹증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마리골드에는 지아잔틴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현대인들의 혹사당하는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며, 트리테르페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등의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에는 리코펜과 루테인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감염된 부위의 혈류량을 높이고, 새로운 세포의 생성과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돼 왔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마리골드 추출물이 피부 조직에 염증, 괴저가 있을 때 생기는 C-반응성 단백과 인체의 방어체계를 제어·자극하는 신호물질인 사이토카인의 수치를 낮추며,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는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리골드에는 루테인을 비롯한 테 르페 노이드,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A, B, D, E 등의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탁월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E가 풍부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와 두피의 세포 산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염증을 삭이는데 도움을 주며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화학 요법 및 암 치료와 관련된 후유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에 풍부한 루테인 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 하여 그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리골드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를 통해서도 마리골드는,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화학 요법 및 암 치료와 관련된 후유증을 줄일 수 있으며, 피부미용과, 복부 경련, 생리통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리골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들어있어 눈을 튼튼하게 하고 안구건조증과 같은 안구 질환과 시력을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루테인은 수정체와 망막 등에 존재하는 물질로, 25세부터 점차 감소하게 되는데, 60세가 지나면 절반 이하로 감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꾸준히 보충해야 합니다. 평소에 루테인과 지아잔틴 등을 잘 보충하면, 시력보호와 노인성 안구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미백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리골드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리골드는 콜라겐 생성과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상처를 메워 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어 피부 결을 깨끗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리골드는 건성 피부와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습진이나 피부염, 상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 추출물

마리골드는 칼륨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같은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관련된 안구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마리골드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나 구강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를 달인 물로 입안 세정제에 사용되면 아픈 목과 상처 난 입안의 세포 조직 치유에 도움이 되며 구취 제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리골드는 차로 우려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말린꽃을 차 재료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리골드 차는 보통 말린 메리골드 꽃 2~3g 정도를 뜨거운 물 200ml에 넣고 약 4분 정도 우려 주면 되는데, 취향에 따라 꽃잎의 양을 가감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마리골드 꽃송이 1~2개 정도로, 꽃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구절초 등을 추가하기도 하며 메리골드 꽃잎을 좀 더 넣어 즐기기도 합니다

 

마리골드는 강한 색소 성분을 가지고 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인 5잔 이상으로 많이 마시면, 황달처럼 황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특히 마리골드는 국화과에 속하는 꽃인 만큼 관련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마리골드에는 난자의 착상을 방해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 중이거나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은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