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라즈베리 효능 및 다양한 영양 성분

라즈베리 효능 및 다양한 영양 성분

· 댓글개 · 데큰

라즈베리 효능 및 다양한 영양 성분

라즈베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나무 딸기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산딸기로 부르며 북유럽과 북미에서 즐겨 먹고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다양한 품종으로 개량됐으며 19세기에는 로 베리와 보이젠 베리와 같은 새로운 잡종 라즈베리가 교배를 통해 개발되기도 했으며, 블랙, 레드, 퍼플, 골든 라즈베리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라즈베리는 엘라그산 케톤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암을 예방하고, 다이어트와 눈 건강 피부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라즈베리 효능

라즈베리의 매력적인 효능 중 하나는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은 것입니다. 라즈베리에는 레오스민이 함유돼 있어, 지방 세포의 신진 대사를 촉진해 지방 소모를 늘릴 수 있습니다. 레오스민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한 라즈베리는 지방 세포에서 효소 활동을 촉진해 열량 소모를 늘리고 지방간의 위험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지방 소화 효소인 췌장 리파아제의 활성을 감소시켜, 지방의 소화 흡수를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라즈베리에는 엘라그산과 안토시아닌, 갈산, 케르세틴, 시아니딘, 카테킨, 펠라르고니딘, 캠페롤, 살리실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모든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항산화력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붉은 색소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섬유질이 가장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총중량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 B, 엽산, 구리,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신체 조직의 혁신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메탈로 프로 테이나 아제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마그네슘, 칼륨, 구리, 엽산, 망간과 같은 건강에 필수적인 모든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높은 식물성 영양소 외에도 비타민 B와 섬유질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 대사 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장 환경을 개선하고 안색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즈베리를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망간과 섬유질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 섬유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많이 먹지 않고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단맛 성분은 당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어 과식이나 폭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망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를 더 빠르게 많이 태우고,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를 높이지도 않습니다.

라즈베리는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페놀 화합물과 엘라그산과 같은 항암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공급함으로써 산화 스트레스 위험을 낮추고 항염증 영양소를 풍부하게 공급함으로써 과도한 염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에 다양한 활성물질은 상호 작용을 통해 암 형성을 방해하고 퇴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를 통해서도 라즈베리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결장암, 식도암, 전립선 암 등에 도움이 되며 암세포의 사멸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라즈베리의 항암 효과는 기본적인 항산화, 항염증 측면을 넘어 확장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즈베리의 식물 영양소는 잠재적인 암세포나 기존 암세포로 전송되는 신호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암세포의 경우 라즈베리의 엘라기타닌과 같은 식물 영양소는 암세포가 프로그램된 세포 자멸사 주기가 되도록 장려하는 신호를 보내, 암세포 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신호 전달은 일반적으로 암 억제 단백질로 분류되는 p53 단백질의 활동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비타민 A, C, 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다양한 안과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눈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망막을 보호하고 청소하는 역할을 하며, 눈이 건조 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안구건조나 가려움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라즈베리에는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스트레스와 노화로 인한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성분도 풍부하여 뇌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라즈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를 없애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데 필요한 비타민 C가 풍부해 콜라겐 생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 콜라겐 형성은 주로 진피의 섬유아세포에 의해 수행되는데, 비타민 C는 섬유아세포의 증식률을 높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는 폴리페놀도 풍부하여 염증을 억제하여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즈베리 간식

라즈베리를 달콤한 갈망을 만족시키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먹기 좋은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라즈베리는 그 자체로도 즐길 수 있지만 잼으로 만들거나 시리얼과 요구르트에 섞거나 스무디 등에 블렌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즈베리는 주스나 파이, 건조나 냉동 형태로도 유통되고 있어 제철뿐만 아니라 1년 내내 먹을 수 있으며 딸기와는 색다른 단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즈베리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많기 때문에 서서히 양을 늘려가며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