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타마누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오일 부작용

타마누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오일 부작용

· 댓글개 · 데큰

타마누 오일 효능 및 활용 타마누 오일 부작용

타마누 오일은 프라하 나무의 열매에서 채취한 오일로, 흔히 호동씨 오일이나 용화 수오일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타마누오일에는 쿠마린과 크산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세포 내 활성산소종 생산을 크게 낮추며 노화 방지와 흉터 제거를 포함한 피부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칼로필리산과 같은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 오일은 피부와 두피의 염증을 억제하고 진정시켜 주어 피부 미용과 모발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타마누오일 활용 법

타마누 오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불포화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과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며, 피부 탄력을 높이고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타마누 오일은 대부분이 올레산과 리놀레산, 스테아르산과 팔미트산 등의 건강한 지방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벤조산과 테르펜, 지질, 포화 지방,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뿐만 아니라 항균성, 항염증, 항균성, 항진통 효과가 있으며 신경 조직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타마누 오일은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나 여드름 박테리아 균주를 죽이고 염증이 생긴 여드름을 치료하는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상처를 치료하고 흉터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세포 증식, 콜라겐 및 글리코사미노글리 칸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타마누오일은 또한 자외선 차단막 역할을 하여 방사선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회복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상처 치유 및 피부 재생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피부 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마누오일에 풍부한 다양한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은, 손상된 세포의 치유를 촉진하여 흉터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와 색소 침착성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상처나 긁힘, 타박상 등의 상처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타마누오일은 고대 폴리네시아 인들도 다양한 유형의 상처를 치유했습니다.

 

타 마누 오일은 상처를 더 빨리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통증 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전통적으로 좌골 신경통, 대상 포진, 신경통, 류머티즘 및 나병 신경염의 통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벌레 물림이나 일광 화상으로 인한 통증뿐만 아니라 아프고 고통스러운 관절통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아기들의 기저귀 발진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피부 발진을 예방하고 스트레치 마크가 퇴색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타마누오일을 고대 폴리네시아 사람들은 아름다운 피부와 모발을 관리하는데 하고 상처와 화상을 치료하기 위한 약재로써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타마누오일의 피부 재생 특성을 최초로 발견 한 사람은, 피지에 주준하며 나병 환자들을 돌보던 마리 수잔 수녀 선교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이후로 과학계는 타마누 오일의 치료 효과에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항산화, 항균, 항염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마누오일은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성 피부를 위한 훌륭한 보습제 및 회춘 제이 기도합니다.. 또한 타마누 오일은 여드름, 흉터, 노화로 인한 어두운 반점 색소 침착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오래된 흉터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며 켈로이드 특성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의 항염증 효과는 건선이나 피부염,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으로 인한 변색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 마누 오일의 트리 테르펜은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타 마누 오일에는 종양 형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진 쿠마린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항균 작용이 뛰어난 크산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크산톤과 쿠마린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 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 마누 오일은 냄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구취제거와 발 냄새 등의 체취 제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타마누오일의 재생 능력과 항염증 및 항생제 효과가 있어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갈라짐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타마누오일은 피부 질환이나 두피 화상에 권장될 뿐만 아니라 재생 특성으로 인해 탈모에서 회복하려고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한 모발의 경우 샴푸 후에 직접 모발에 바르거나 딥보습 프리워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호호바 오일이나 홍화 오일, 아보카도 오일, 대마 오일, 포도씨 오일과 같은 캐리어 오일로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마누오일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패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타마누오일은, 눈, 코 안쪽, 귀 근처 또는 특히 민감한 피부에는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임신과 모유 수유 중 사용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아직 없기 때문에, 민감하거나 조심해야 하는 기간에는 모든 것에 대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당분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