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약이되는 마른 대추 말린대추 효능은 어떤가요?

약이되는 마른 대추 말린대추 효능은 어떤가요?

· 댓글개 · 데큰

약이되는 대추 말린 대추 효능은 어떤지도 보겠습니다. 대추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 에도, ‘췌장을 보하고 오장을 튼튼하게 하며, 의지를 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한약에 두루 들어가는 감초에 못지않는 약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약재와의 효능을 조화롭게 하고 독성을 해독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정신적인 안정을 도와주는 천연 신경안정제로서의 효능도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두통과 불안해소, 불면증과, 우울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말린대추가 효능이 좋아, 많이 말려서 사용합니다.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대추는 노화를 방지하고 있으며 미용에도 좋습니다. 대추에는, 다양한 아미노산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대추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꾸준히 섭취하시면 노화를 예방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치고 멍든 곳에도 좋아서, 통증을 완화하고 피부의 멍든 곳을 풀어주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가 한약 처방에 많이 들어가는 까닭은, 기와 혈을 보하는 효능이 뛰어나며, 독성 제거 하는 효능이 있으며, 여러 가지 약들을 조화롭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대추에는 오장을 보하고, 12경맥을 도우며, 의지를 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경의 부족을 보하고 음기와 혈을 부드럽게 하는 완화 작용이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대추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있어서,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질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대추는 기침을 완화하고 감기 예방과 치료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기관지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촉촉하게 하여, 천식이나 비염 등 알레르기성 호흡기질환 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천연 수면제라고 할만큼 불면증 치료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대추의 단맛은 진정 작용을 하며, 불안증과 초조하고 우울한 기분은 풀어주며, 신경쇠약을 개선하고 히스테리를 가라 앉히는데도 좋습니다.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대조’라고도 하며, 위장을 데워주고 편안하게 해주며, 소화를 잘되게 하고,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가운 사람들의 냉병 치료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숙취 해소에도 좋아서, 간의 해독작용 이나 기력 회복에도 좋으며, 신체의 혈액순환을 도와, 음주로 인해 피로해진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