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탈모, 발모에 쓰이는 어성초, 어성초즙 여드름에 좋아요.

탈모, 발모에 쓰이는 어성초, 어성초즙 여드름에 좋아요.

· 댓글개 · 데큰

어성초는 탈모증상에 쓰이는 발모효능과 여드름 에도 효능이 좋아서 즙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을 내리게 하고, 체내의 독소를 배설하게 하며, 피부미용에 좋은 생약성분의 약초입니다. 그래서, 어성초를 해독초나 미용초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성초는 생선 비린내 같은 진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런 어성초는, 냄새가 독하므로, 말려서 차로 하여 먹거나, 나물로 무쳐 먹는 방법등이 있지만, 즙으로도 판매하고 있어, 쉽게 먹을수 있습니다. 어송초는 매운맛에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소변을 잘 나오게하고, 부종을 없애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해 항암 효능이 뛰어나서 폐암이나 대장암, 융모막상피암, 등에 좋습니다.


 

어성초는 호흡기 질환에도 좋습니다. 어성초가 우리 몸 중에서도 특히나 폐에 작용하기 때문이며, 한의학에서는, 폐와 기관지의 각종 질환을 비롯하여 장염과 피부질환등의 치료에도 좋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 알고 있는 어성초는, 원래 잡초 취급을 받았던 식물입니다. 그러다 어성초의 청혈, 해독작용이 ,아토피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일약 ‘스타’가 되어 귀한 약초로 대접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있어 탈모를 일으키는 효소를 억제 하는 효능이 있는 어성초는, 그 효능이 알려지면서, 비누나 샴푸, 화장품, 발모 촉진제 등에 첨가 하기 시작 하면서 ‘어성초를 구하기조차도 힘들어졌다’는 후문입니다.어성초는, 해독작용이 탁월하며, 중금속을 제거하고 세균퇴치와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좋습니다.

 


어성초를 복용 할 때, 부작용등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어성초를 오래 복용하면, 몸을 허약하게 하고, 양기를 손상 하므로, 정력도 감퇴하니 주의 해야 합니다. 몸이 허약하거나 냉한 사람에게는 맞지 않으며, 어송처에 함유하고 있는 좋은 효능을 보이는 성분들이 휘발성 이 있으므로 오래 달이면 안되며, 다른 약재와 같이 달일 때는 나중에 따로 넣어 달여야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