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부아메라오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섭취량

부아메라오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섭취량

· 댓글개 · 데큰

부아메라오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섭취량

부아메라는 인도네시아 파푸아 지역에서 자생하는 레드판다누스 나무 열매로, 인도네시아어의 열매를 뜻하는 buah와 빨갛다는 뜻의 merah가 합쳐진 말로, 붉고 긴 모양이 큰 옥수수와 같아 빨간 옥수수로 불리기도 합니다. 부아메라는 한 그루에서 3~4개 정도의 열매만 열리며, 1년에 1~2번만 채집 할 수 있으며, 베타크립토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부아메라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 효과가 뛰어나, 각종 성인병과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폐의 염증을 줄여주어 흡연자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 효능 및 성분, 부아메라 섭취량


부아메라에는 베타크립토잔틴과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각종 베리류에 비해서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부아메라의 항산화 성분은, 블랙베리의 335, 브로콜리의 119, 호박은 13.9, 당근보다 5.2배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항염 효과가 뛰어나, 폐암과 기관지 염,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시력보호와 눈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부아메라즙,부아메라효능


부아메라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은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에서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토코페롤과 카로티노이드, 비타민A, 비타민E, 오메가3, 6, 9,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크립토잔틴은 파이토케미컬 일종으로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호전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암과 에이즈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신비의 과일로 불리고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부아메라즙,부아메라효능,BUAHMERAH


부아메라는 베타크립토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eNos라는 내피 산화질소 합성효소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중에 축척된 일산화질소와 노폐물 등을 배출시켜 주어 혈관을 확장시켜주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며 혈액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부아메라의 베타크립토잔틴 함유량은 수박에 113, 오렌지에 76, 귤에 22배에 이를 정도로 높을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에 풍부한 eNos효소는, 동맥경화와 뇌졸중,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부아메라의 주요 성분인 베타크립토잔틴은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에서도 항산화 성분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아메라가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것은 뉴기니섬 전통부족 다니족이 장수하는 것을 목격한 박사가 20세기 후반부터 연구를 시작한 것을 계기로 그 효능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수많은 효능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또한 베타크립토잔틴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는 프로비타민 A 중 하나로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부아메라즙,부아메라효능,BUAHMERAH,부아메라


부아메라는 항산화 항산화작용과 항염 효과가 뛰어나, 세포의 성장과 재생에 도움을 주고, 니코틴에 의해 촉진되는 폐종양 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고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비만과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부아메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토코페롤과 카로티노이드, 오메가3, 셀레늄, 비타민A, 비타민E, 칼슘, 식물성 단백질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고 염증을 없애주며 호흡기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부아메라즙,부아메라효능,BUAHMERAH,부아메라,파푸아섬


부아메라에 풍부한 베타크립토잔틴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혈중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세포와 DNA 손상을 억제하여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또한 베타크립토잔틴은 체내에서 생산되지 않는 성분으로 반드시 외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데, 베타크립토잔틴은 지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지방과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져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아메라오일,부아메라즙,부아메라효능,BUAHMERAH,부아메라,파푸아섬,인도네시아건강식품


부아메라는 부패가 빨리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오일이나 캡슐 형태로 가공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부아메라는 캡슐 형태나 오일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부아메라오일은 그냥 먹기도 하지만, 샐러드나 요리 등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부아메라오일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필요한 만큼만 비타민으로 전환되고 나며지는 대부분은 배출되기 때문에 13g, 110g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아메라오일을 과다하게 섭취 하게 되면, 복통이나 구토, 설사 등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