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호호바오일 효능 및 부작용,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 효능 및 부작용, 호호바오일 사용법

· 댓글개 · 데큰

호호바오일 효능 및 부작용,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은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애리조나 멕시코 등지에서 자라는 호호바나무 열매의 씨를 압착하여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항염 효과가 뛰어나 호호바나무가 자생하는 지역의 원주민들은 오래전부터 호호바오일을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피부 보습과 피지 조절 능력이 뛰어나, 피부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할 수 있으며, 건조한 피부의 수분과 보습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호바오일 효능 및 부작용, 호호바오일 사용법


호호바오일은 유명연예인의 피부 관리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널리 알려졌으며, 인체의 피지성분과 유사해 피부에 잘 흡수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건성피부의 유분기와 수분을 조절해 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되게 합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을 얼굴에 바르는 것도 좋지만 두피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은 항균작용이 뛰어나, 비듬성 두피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선과 습진,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오일효능


호호바오일은 항산화 작용과 항염에 효과적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이 스킨케어에 주는 가장 큰 효능은 피부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로, 모공의 노폐물을 녹여주는 효능이 있어, 블랙헤드 제거용으로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피지와 노폐물이 모공에 쌓이게 되면 블랙헤드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는데, 호호바오일을 사용하면 피부의 유분기를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모공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


호호바오일은 호호바나무 열매의 씨를 비정제 냉압착법을 통해 압착해 추출한 식물성 오일로 낮은 온도에서 높은 압력으로 기름을 짜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며, 비타민을 비롯해 오메가 6와 오메가 9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방부제나 화학 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원료의 성분 파괴가 적고 부작용이 따르지 않습니다. 특히 비정제 호호바오일은, 투명하고 노란 빛이 돌며 견과류 향이 나고, 인체의 피지 성분과 비슷하여 피부에 잘 흡수되고 피지분비를 조절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고 블랙헤드에도 효과적입니다.


호호바오일은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재생시켜주는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잘 생기는 좁쌀 여드름이나 트러블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호호바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왁스에스테르는, 피지와 비슷한 분자구조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며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호호바오일은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습진, 여드름, 비듬성 두피, 지루성 두피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케어나 트러블 예방, 알레르기, 아토피, 건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JOJOBAOIL


호호바오일은 비정제 제품을 쓰는 것이 좋은데, 육안으로 보았을 때 노란색이 없으면 정제 제품이고, 노란색이 나면 비정제 제품입니다. 하지만 비정제 제품은 정제 제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길지 않기 때문에, 제품을 구입할 때 유통기한을 잘 체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호바오일을 사용 할 때는, 앰플을 만들어서 피부에 도포하거나 얼굴에 1~2방울씩 뿌려서 두드리면서 흡수할 수 있으며, 다른 제품과 섞어서 쓰거나 클렌징 제품과 함께 사용하기도 합니다. 특히 클렌징 제품과 함께 사용할 경우 자극이 가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JOJOBAOIL,호호바오일사용법


호호바오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를 관리하는데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세안 후 폼클렌징 등으로 건조한 피부를 위해 스킨케어 후 마지막 단계에서 호호바오일을 발라줘도 좋고, 건성피부에는,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크림과 페이스오일을 한 방울 정도 섞어 발라주면 좋습니다. 또한, 샴푸 전 호호바오일로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건조한 두피 관리에 좋습니다. 특히 비정제 호호바오일은 아기의 건조한 피부에도 사용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술, 팔꿈치, 발뒤꿈치 등 건조한 부분에 발라주면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호호바오일,호호바오일효능,호호바씨오일,JOJOBAOIL,호호바오일사용법,조조바오일


호호바오일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어, 간지러움이나 부어오름, 피부가 빨갛게 일어나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문에 호호바오일을 처음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적은 양을 도포하여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일의 경우에는 대부분 친수성을 띠지 않기 때문에, 클렌징으로 이용 시에 피부에 잔여물이 남게 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많은 양을 사용 할 경우에는 땀구멍을 막아,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적당량만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