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어류콜라겐 먹는 법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어류콜라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어류콜라겐 먹는 법

저분자 콜라겐은 피부미용과 관절염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어류콜라겐, 저분자펩타이드, 피쉬콜라겐,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단백질의 일종으로, 길고 가는 섬유상을 띄면서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접착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은 주로 뼈와 근육 피부에 많은 성분이기도 하며, 저분자콜라겐은 물고기의 껍질과 비늘 성분이기도 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어류콜라겐 먹는 법


피쉬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으로, 물고기 콜라겐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피쉬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인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흡수 속도가 빠르고 흡수율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흡수율이 좋아, 피부와 머리카락, 장기, 뼈 등 콜라겐이 필요한 인체 조직에 충분한 콜라겐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저분자피쉬콜라겐


우리 몸에는 콜라겐이 존재하고 필요로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적어지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 줘야 합니다. 콜라겐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거나, 레이저로 직접 시술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을 섭취 할 때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비타민 C가 콜라겐을 만들기도 하지만 콜라겐의 흡수를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닭발 등을 섭취하기도 하지만,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에는 흡수율이 좋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저분자피쉬콜라겐,어류콜라겐


콜라겐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관절염과 혈관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연구를 통해서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국인 평균 40~60대를 대상으로 12주간 피쉬콜라겐을 섭취하게 한 결과, 6주 뒤에는 보습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12주 뒤에는 주름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 중에서도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생선비늘과 껍질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으로 머리카락 굵기보다 작은 입자의 저분자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잘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 수분과 탄력을 유지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주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고 관절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몸에서 콜라겐이 부족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콜라겐이 충분하지 않은 혈관은 유연성이 없어 신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콜라겐이 부족한 혈관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노출되기 쉽지만, 콜라겐이 풍부한 혈관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분자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저분자피쉬콜라겐,어류콜라겐,콜라겐효능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가 서로 지탱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단백질로, 건강한 관절, 건강한 피부 등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라면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피부, , 관절, 머리카락 등, 체내 전체 단백질 함유량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성분으로, 25세 이후로는, 매년 1%씩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폐경이후 여성들의 경우에는, 5년 안에 콜라겐 30%가 손실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리를 통해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저분자피쉬콜라겐,어류콜라겐,콜라겐효능,피시콜라겐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가루를 먹는 법은 방송을 통해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샐러드에 저분자피쉬 콜라겐을 첨가하여 먹는 방법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하루 권장량인 1~3g의 가루를 비롯한, 양상추와 과일, 닭가슴살, 요구르트, 레몬즙, 후추, 참깨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야채를 손질하여 샐러드 볼에 담고, 연어나 닭가슴살 등을 올려놓습니다. 샐러드 소스는, 요구르트와 마요네즈,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분말, 과일, 후추, 레몬즙 등을 믹서에 갈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저분자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저분자피쉬콜라겐,어류콜라겐,콜라겐효능,피시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


저분자 콜라겐 중에서도 피쉬콜라겐은, 어류에서 추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과일주스는 콜라겐 효과를 방해 할 수 있어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에 따라서는 피쉬콜라겐을 섭취할 경우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어 하루 권장섭취량인, 1일 최대 섭취량인 25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쉬콜라겐은 많이 섭취하더라도 일정량 이상은 흡수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