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당뇨에 좋은 음식 누에환 효능 및 누에 먹는 법

당뇨에 좋은 음식 누에환 효능 및 누에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당뇨에 좋은 음식 누에환 효능 및 누에 먹는 법

당뇨병은 무서운 질병이기도 하지만 주위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뇨병은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수시로 당 수치를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평소 당뇨인 줄 모르고 지내다가, 합병증이 발생한 후에야 알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당뇨 초기증상은 알아차릴 수 없을 만큼 무증상에 가까워 알아차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당뇨병은 병 자체보다도 합병증이 더 무서운 만성질환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조기에 발견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누에환 효능 및 누에 먹는 법


당뇨로 인한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갈증을 심하게 느껴 수분 섭취가 많아지게 되고 소변의 양이 증가하게 되며, 횟수 증가와 피로감, 흐릿한 시야 및 근시 발생, 체중 감소, 마비 증상, 무뎌지는 감각, 피부 가려움증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당뇨는 우리 몸에 큰 통증이나 아픔을 느끼게 하는 질병은 아니지만, 치료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당뇨병성 신경병증, 망막병증 등 각종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누에,누에환,누에가루,누에분말,누에먹는법


당뇨병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무엇보다도 잘못된 식습관에 있습니다. 특히 단당류와 탄수화물 이 많은 식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당뇨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식이조절에 힘써야 합니다. 또한 당뇨에 나쁜 음식을 피하고, 당뇨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는, 고칼로리, 고지방 음식과 자극적이며 맵고 짠 음식,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당뇨병은 완치가 힘들기 때문에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누에,누에환,누에가루,누에분말,누에먹는법,누에환효능


당뇨병은 인슐린 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거나 분비량이 부족해지게 되면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게 되는 질환입니다. 또한 당뇨는, 1형 당뇨병과 제 2형 당뇨병으로 나뉘는데, 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이 전혀 분비되지 않아 발생한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제 2형 당뇨병은, 주로 고지방 고열량 식단, 과음, 운동 부족 등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패턴 등으로 인해 발생하며, 당뇨병 환자의 85% 이상이 제2형 당뇨병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당뇨관리에서 매우 중요한 당뇨정상수치는, 공복 검사 전 8시간 이상 공복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검사해야 합니다. 특히 공복 혈당 정상 수치는 금식 후 측정한 혈당이 126mg/dL을 넘으면 당뇨병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혈당 정상수치 검사를 통해서, 혈당이 100mg/dL 이상이라도 이미 비정상인데 이를 공복 혈당 장애라고 합니다. 공복 혈당 장애는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있는 단계로 정상 당 수치를 유지 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누에,누에환,누에가루,누에분말,누에먹는법,누에환효능,누에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누에를 꼽고 있습니다. 특히 누에에 함유되어 있는 디옥시노지리 마이신이라는 성분은 전분이 포도당으로 변하는 속도를 지연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병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이나 담배,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 등은 혈당을 높이기 때문에 자제해야 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누에,누에환,누에가루,누에분말,누에먹는법,누에환효능,누에효능,누애


누에는 고단백으로 당뇨를 비롯해 허약체질, 천식, 뇌질환, 동맥경화 등에 효능이 있어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누에는 건조하여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으며 환으로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누에가 항산화 효과로 인해 항노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단실을 뽑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식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누에는 말린 것을 사서 가루 내어 먹기도 하지만, 시중에는 누에가루나 누에 환 제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어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누에,누에환,누에가루,누에분말,누에먹는법,누에환효능,누에효능,누애,누에의효능


최근에는 누에를 가루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누에가루는 섭취하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효과를 나타내는 정도에 차이가 있으며, 누에의 혈당강하 효과 때문에, 혈당강화제와 함께 사용하면 저혈당 위험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누에가루 1에 혈당강하 성분이 4g 정도 들어 있으므로 누에분말 1포를 먹게 되면 이 성분을 추출해서 만든 약제의 1회 처방분의 10배 이상을 먹는 것과 같은 함량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