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월계수 잎 효능 및 용도, 월계수잎 차 먹는 법

월계수 잎 효능 및 용도, 월계수잎 차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월계수 잎 효능 및 용도, 월계수잎 차 먹는 법

월계수는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예로부터 고대의 그리스, 로마에서는 월계수 잎이 영광, 축전, 승리의 상징으로 잎이 달린 월계수 가지를 사용하여 월계관을 만들어 아폴로 신에게 제사를 올리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월계수 잎은 건조하여 향신료로 사용하는데, 말린 월계수 잎은 단맛이 나고 향기가 좋아서 요리나 차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월계수 나무는 관상수로 심기도 하며 민간에서는 월계수의 열매와 잎을 건위 제나 종기 약으로 쓰여 왔습니다.

 

월계수 잎 효능 및 용도, 월계수잎 차 먹는 법

 

월계수나무는 감람수로 불리기도 하며 주로 잎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월계수나무는 잎을 제외한 다른 부분에는 독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월계수 잎은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는데, 알싸하고 향긋한 향이 있어 입맛을 돋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월계수 잎을 잘 이용하면 훌륭한 풍미를 가진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월계수 잎은 보통 육류 절임, 스톡, 소스, 육류, 가금류, 생선요리 등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고기를 삶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효능,월계수잎효능,월계수잎차,월계수

 

월계수 잎은 생잎을 그대로 건조하여 향신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음식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 잎에는, 테르펜과 커큐민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이 있어 노화 방지와 각종 질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천연 방부제라고 불릴 만큼 음식의 부패를 막아주고 해충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습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효능,월계수잎효능,월계수잎차,월계수,월계수효능

 

월계수 잎은 심신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월계수 잎에는 유칼립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월계수 잎을 몇 장 넣고 태워주면 월계수 잎 향기가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며 마음을 진정시켜 줍니다. 또한 월계수 잎은 모발 건강에도 좋아서, 머리를 감은 다음 월계수 잎으로 두피에 문지르면 모공과 모발 건강뿐만 아니라 비듬 제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염증 완화, 당뇨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서양에서는 월계수나무를 상서로운 나무로 여기며, 집안에 심어놓으면 좋은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믿어 정원수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는 잎에서 나는 향이 좋아 실내에서 길러도 좋습니다. 특히 월계수 잎을 입안에 넣고 씹으면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양복상의 주머니나 가방에 넣고 다니기도 합니다. 또한 월계수 나무의 잎과 열매는 예로부터, 상처나 관절염 등을 치료하는 약으로도 사용해 왔습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효능,월계수잎효능,월계수잎차,월계수,월계수효능,월계수차

 

월계수나무는 지중해성 기후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추운 곳에서는 월동을 하지 못하므로,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화분용으로 기르고 있으며, 전남 완도 고흥 등 따뜻한 곳에서는 노지에서자라기도 합니다. 월계수 생잎은 약간 쓴맛이 있지만 건조하게 되면 단맛이 나고 향이 좋아 향신료의 어머니라고 불리며 서양요리의 거의 모든 육수와 소스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 잎을 단독으로 쓰거나 다른 향신료와 함께 맛을 보완하기도 합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효능,월계수잎효능,월계수잎차,월계수,월계수효능,월계수차,월게수잎

 

월계수 잎은 최근 들어 근육통과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월계수 잎은 인체의 독성분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으며 노화를 늦춰주고, 박테리아 감염을 막아주어 상처를 빨리 낫게 하고, 당뇨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장질환을 개선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호흡기 질환에도 효능이 있으며,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잎,월계수잎차효능,월계수잎효능,월계수잎차,월계수,월계수효능,월계수차,월게수잎,laurel

 

월계수 잎은 요리에 자주 사용되고 있지만 차로 우려 마셔도 좋습니다. 월계수잎차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계수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소화기관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불량이나 뱃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월계수 잎은 계피와 궁합이 좋아서 함께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월계수 잎 계피차는, 1리터를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월계수 잎 5장과 계피 스틱 2개를 넣고 20분 정도 더 끓인 후 물이 식은 다음, 건더기를 건져내고 냉장 보관하며 식전에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