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모링가분말 효능 및 성분, 모링가 잎 먹는 법

모링가분말 효능 및 성분, 모링가 잎 먹는 법

· 댓글개 · 데큰

모링가분말 효능 및 성분, 모링가 잎 먹는 법

모링가는 인도 북서부 히말라야를 비롯한 아시아,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척박하고 건조한 땅에서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도의 전통 의학에서는 모링가 잎이 300여 가지 질병을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적의 나무로 불리고 있으며, 특히 모링가 잎에는 당을 낮춰주는 아연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무기질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링가분말 효능 및 성분, 모링가 잎 먹는 법


모링가는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체내 노폐물을 배출되게 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모링가에는 파이토케미컬과 엽록소, 셀레늄이 풍부하여 혈액 속 노폐물을 청소하며 혈당 조절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는 항염증, 항산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 9가지도 함유하고 있어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풍부한 미네랄은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기의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좋습니다.

 

모링가잎,모링가분말,모링가잎효능,모링가효능,모닝가효능


모링가에는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연은 혈당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속 노폐물을 흡착하여 배출되게 하며,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무기질로 혈관 벽을 보호하고 혈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모링가에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디톡스 효과,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모링가잎,모링가분말,모링가잎효능,모링가효능,모닝가효능,모링가잎먹는법


모링가는 잎과 열매, 나무껍질, 뿌리까지도 약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식품으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화장품 원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에는 비타민과 무기질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까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아프리카 및 빈곤 국가에서는 영양실조 회복식품으로 모링가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모링가 특유의 향은. 향수나 바디제품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모링가분말을 이용하여 차, 셰이크, 요구르트 등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는 식물 전체를 활용 할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모링가 잎에 가장 많은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통 모링가 잎을 섭취하는 방법은 모링가 잎을 가루 내어 분말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모링가 분말은 기호에 따라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 등에 모링가분말 1~2 티스푼을 넣어 마시거나 모링가분말을 물에 타서, 모링가차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링가 차는 따뜻한 물 200ml에 모링가분말 한 스푼을 넣고 저어 마시면 됩니다.

 

모링가잎,모링가분말,모링가잎효능,모링가효능,모닝가효능,모링가잎먹는법,모린가


모링가의 잎에는 각종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말려서 가루 내어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링가 잎에는 당뇨를 예방하고 당을 떨어뜨리는 아연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과 무기질뿐 아니라 우리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까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링가에는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하고 체내에 축적된 독성물질을 배출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모링가잎,모링가분말,모링가잎효능,모링가효능,모닝가효능,모링가잎먹는법,모린가,모링가분말효능


모링가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모링가 생잎의 경우에는, 샐러드로 만들어 먹거나 물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좋습니다. 모링가 씨앗은 주로 오일을 만들어 사용하는데, 요리에 넣어 먹거나 피부에 바르고,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모링가는 향이 좋기 때문에 향수나 샴푸, 샤워젤 등 미용제품에 향을 첨가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하며 디퓨저나 향초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링가잎,모링가분말,모링가잎효능,모링가효능,모닝가효능,모링가잎먹는법,모린가,모링가분말효능,모링가


모링가가 차를 너무 높은 온도의 물에 타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50도 이하의 따뜻한 물에 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복에 모링가를 섭치하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모링가분말 하루 권장량 섭취량은 1~2g 정도로 한 티스푼 정도가 좋습니다. 모링가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는 자궁 수축의 우려가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