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콤비타마누카꿀 효능 및 수치, 마누카꿀 먹는 법

콤비타마누카꿀 효능 및 수치, 마누카꿀 먹는 법

콤비타마누카꿀 효능 및 수치, 마누카꿀 먹는 법

마누카꿀은 마누카가 자생하고 있는 지역의 마누카꽃에서 채취 하는 꿀로, 천연 항균제로 불리고 있으며 마누카가 자생하는 지역에서는 오래 전부터 약처럼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에 함유되어 있는 메틸글리옥살 성분은 살균과 항균 기능이 있어 위궤양, 위염과 위장 질환에 효과적이며, 각종 병균으로 인한 피부염을 치료하는 효능과 함께 피부에 상처나 화상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유익균 증가시켜 대장의 염증을 완화하고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세계 음식 재료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으며, 강한 향과 풍미를 가지고 있어 맛이 좋으면서도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마누카꿀은 항암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은, 피부암과 유방암, 직장암 등을 일으키는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암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암 예방 목적이나 의사로부터 암 예방을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말을 들은 사람들 까지도 찾고 있습니다.

 

마누카꿀,마누카꿀효능,manuka honey,마누카꿀부작용

 

마누카꿀은 UMF라 불리는 천연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항생, 항균 효능이 뛰어나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꿀입니다. 마누카꿀은 단시간에 뉴질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수출상품이 되었으며 국가적인 차원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누카 나무와 뉴질랜드의 차나무는 작은 잎이 달린 무성한 관목으로, 하얀색과 분홍색의 꽃이 피며, 향기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마누카 나무는 냉훈용으로 인기 있는 장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누카꿀 중에서도 콤비타 마누카꿀은, 공해가 없는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채취하고 포장 처리하여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콤비타 마누카꿀을 구입할 때 ‘UMF5+ 마누카꿀 사셰 처럼 UMF등급이 기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UMF는 마누카꿀 성분 수치로, 이수치는 효능 정도와 동시에 검증된 제품임을 확인 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콤비타 마누카꿀은, 품질을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유명백화점 콤비타 매장이나 콤비타코리아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마누카꿀,마누카꿀효능,manuka honey,마누카꿀부작용,콤비타마누카꿀

 

보통 꿀을 먹을 때는 따뜻한 물에 타먹는 것과는 달리 그냥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마누카꿀은 뜨거운 열에 노출되면 유익한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그대로 먹는 것이 영양성분을 파괴하지 않고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마누카꿀을 섭취할 때는,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로 티스푼 2~3티스픈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속성 티스픈은 좋은 영양성분이 파괴 가능성이 있어 나무나 플라스틱 스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누카꿀,마누카꿀효능,manuka honey,마누카꿀부작용,콤비타마누카꿀,뉴질랜드꿀

 

뉴질랜드 마누카꿀 협회에서는 마누카꿀의 기능을 수치로 표시화고 있으며, 마누카꿀 UMF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좋은 마누카꿀은 보통 UMF10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 UMF 수치가 적혀있지 않다면, 메틸글리옥살 함량 표시인 MGO로 표시돼있으며 MGO100+UMF10과 비슷한 수치입니다. 마누카꿀은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임산부나 영유 아는 섭취전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 먹도록 해야 하며, 갓난아이에게 있어서 마누카꿀은 독이 될 수 있으므로 먹이는 것을 절대 금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