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병아리콩 효능 및 이집트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효능 및 이집트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효능 및 이집트콩 다이어트

병아리콩은 중동이 원산지인 콩으로 인류가 처음으로 재배하기 시작한 콩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중해 지역과 인도,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식품으로 우리에게는 최근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면서 알려지게 된 콩이기도 합니다. 병아리콩은, 이집트콩, 칙피, 등으로 불리고 있지만, 생긴 모습이 마치 병아리 부리처럼 콩 중간부분이 튀어나와 있어 병아리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병아리 콩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및 이집트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영양성분

병아리콩은 다양한 품종의 콩 가운데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밤처럼 맛이 좋은데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고 칼슘까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병아리 콩에는, 비타민 C와 철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면역력 증진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B1, 칼슘, 철분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병아리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 발생하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또한 레시틴과 사포닌, 이소플라본 성분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효능이 있으며 고혈압 예방을 비롯한 항암,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효능, 병아리콩다이어트, 병아리콩요리, 병아리콩원산지, 병아리콩후무스


병아리콩 요리 후무스

병아리콩은 중동의 된장으로 알려진 후무스를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후무스는, 우리나라에는 없는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진 요리로, 병아리 콩을 곱게 갈아서, 레몬즙과 올리브 오일 등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 음식으로, 중동 지방에서는 이를 빵 소스로 먹거나 찍어 먹기도 하며 남부 유럽 등지에서는, 수프와 샐러드, 스튜 등에 넣어 먹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아리콩 식이섬유 함량

병아리 콩에는,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일반적인 다른 콩에 비해서 더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병아리 콩 100g당 단백질 함량은 19.3g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같은 양의 완두콩에 비해서도 3배 이상 되는 함량입니다. 칼슘과 식이섬유도 또한 풍부하여, 100g105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병아리콩 100g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17.4g이며 완두콩이 100g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 섬유가 5g에 비해 월등하게 많습니다.


병아리콩 효능 및 이집트콩 다이어트



병아리콩 섭취 방법

병아리콩을 섭취하는 방법은, 수프나 카레로 만들어 섭취 할 수 있으며, 나물이나 가루, 볶은 콩, 삶은 콩, 등으로 먹어도 좋으며, 어린종자와 어린잎은 야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은 건조된 상태의 병아리콩이나 병아리콩 통조림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병아리콩을 수프로 재료로 사용하거나 발아시켜 먹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 싹이나 덜 익은 꼬투리는 야채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