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감태나무 효능 및 성분 먹는 방법

감태나무 효능 및 성분 먹는 방법

감태나무 효능 및 성분 먹는 방법

감태나무는 한방에서는 열매를 말려서 약재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산호초라 부르며, 중풍이나 냉통 치료에 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감태나무 잎은 중풍을 다스리고 해독과 지혈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타박상에도 효과가 좋아, 잎을 짓이겨서 환부에 바르면 빨리 낫게 됩니다. 감태나무는 줄기와 뿌리에도 열매와 같은 성분이 있어, 약으로 사용하거나 술을 담가 마시고 차로 달여 마시기도 합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성분

 

감태나무 성분 및 효능

감태나무 잎에는 정유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염증을 낫게 하고 통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환절기나 기관지에 염증이 생겼을 때 감태나무를 달여 마시면 좋습니다. 감태나무에는 카테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태나무 부위별 먹는 법

감태나무는 잎뿐만 아니라 줄기와 열매 뿌리 등 모든 부위를 다양한 증상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감태나무를 먹는 법은, 열매는 말린 후에 감태나무 차로 만들어 먹기 도하며, 어린잎은 데쳐서 나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감태나무 줄기는 가열하여 진액을 내어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태나무는 관절염과 근육통, 중풍 마비, 혈액순환장애 등, 많은 증상에 효능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성분

 

감태나무 차 먹는 법

감기에 걸렸을 때는 감태나무 잎을 그늘에서 말려서 사용하거나, 녹차 잎을 덖듯이 덖어서 끓는 물에 우려내어 차로 하여 마시면 좋습니다. 감태나무 잎은, 녹차보다도 맛과 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뛰어난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더위 먹은 데도 좋으며 더위에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마셔도 좋습니다. 먹는 방법도 차로 우려내어 마시거나, 하루 20~30g 을 물로 달여 마셔도 좋습니다.

 

감태나무 먹는 방법

감태나무는 암을 치료하는 약으로도 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위암이나 폐암, 식도암, 자궁암 등에 효과가 빠르고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용법은, 감태나무 40~60g 정도에 물 2L를 부어 물이 절반가량 되게 약한 불로 달여서 물이나 차 대신 마시면 됩니다. 하지만 더욱 효과 좋은 방법은 기름을 내어 먹는 방법으로 꾸지뽕나무 기름을 내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기름을 내어, 소주잔으로 반잔씩 하루 3~6번 마신다고 합니다.

 

감태나무, 감태나무효능, 감태나무성분

 

감태나무 성질 및 효능

감태나무는 맵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암효능을 가지고 있어, 암 치료에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감태나무를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태나무의 강력한 항암작용으로 암을 극복한 사례들이 늘어나면서 감태나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