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금융
  3.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용도와 사용하는 방법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용도와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데큰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용도와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거나 건축 등의 용도로 토지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토지이용규제정보 확인은 반드시 확인한 다음에 추진해야 할 것 입니다. 해당 토지에, 지역 · 지구에 따른 행위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방문하여 이용하시면 토지 지번만 가지고도 지목과 면적, 개별공시지가, 지역지구 등의 지정 여부 확인과 함께 행위제한정보 열람까지 무료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검색


토지에 투자를 하시더라도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부동산 투자는 부동산 대장, 등기부등본, 토지대장 등을 조회하여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이런 서류들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토지이용규제 정보시스템 등에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쉽게 관련 서류를 뗄 수 있습니다. 특히 토지이용규제 정보시스템에서는 토지 이용계획이나 행위제한 내용, 각종 고시내용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뒤탈이 없을 것입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에서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이나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검색 하시면 쉽게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는, 국토교통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로, 토지이용계획 열람, 지역·지구별 행위제한, 규제안내서 열람, 지형도면고시 열람 등과 함께 정책소개와 같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주소입력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방문하면 토지이용계획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해당 토지의 주소를 입력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도 주소로 찾기와 도로 명으로 찾기 지도로 찾기까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쉬운 방법을 선택하여 입력하시고 열람하여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사용하여 얻은 정보는 법적인 효력은 없기 때문에 이점 주의해야 합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에서는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개별 토지에 지정되어 있는 각종 지역, 지구 규제는, 여러 개별법과 지자체 조례에 의하여 다양한 형태로 개발제한과 규제를 받고 있는 것 등, 복잡한 행위제한 내용을 포함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렵기도 하며 때에 따라서는 이런 조항들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공무원에게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확인


일부 토지에는 여러 지역 지구가 중첩 지정되는 경우도 발생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행위규제가 복잡하게 얽혀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반 국민은 자신이 소유하거나 거래하기 원하는 토지에 규제된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기 곤란할 수 있으며 토지이용과 개발 행위 시에 수반되는 행정절차와 필요서류 등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확인했다 하더라도 믿을 수 있는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