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파프리카(paprika) 다이어트

파프리카(paprika)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자체가 수분이 많은 채소이면서도 비타민A와 비타민C,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기미와 주근깨를 예방하여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자신과 비슷한 피망에 비해서도 식감이 좋을 뿐만 아니라 단맛을 내면서도 매운맛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샐러드에 즐겨 사용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열을 가하면 비타민 C가 쉽게 파괴되는 다른 채소 및 과일들과 달리 파프리카는 조리를 하더라도 비교적 비타민C가 잘 보존되고, 다른 영양성분의 파괴가 적기 때문에 요리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기름에 볶아서 먹을 경우에는 영양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기도 합니다.

 


파프리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C, 비타민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레몬의 2배에 달하며, 토마토의 5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00g 정도의 파프리카만 섭취하게 되더라도 성인 하루 필요량의 비타민C6.8배에 달하는 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파프리카는 색깔에 따라서 효능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관상동맥 증을 예방하는 효능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들의 성장을 촉진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성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에서는,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노란색 파프리카에는 파라진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 응고를 방지하여,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녹색 파프리카는 다른 색의 파프리카보다도 열량이 적으며, 철분과 유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 증상을 완화와 함께, 다이어트 효능이 더 뛰어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프리카(paprika) 색깔별 다이어트


파프리카 다이어트로 파프리카를 섭취하게 되면, 비타민과 철분,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의 기미와 주근깨, 검버섯 등, 얼굴 착색의 원인이 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파프리카의 붉은 색소 리코펜은, 신체의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함께 피부까지도 가꿀 수 있습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최근글
인기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