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image
  1. Home
  2. 건강 음식 효능
  3. ‘우엉 차’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 섬유와 사포닌이 풍부

‘우엉 차’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 섬유와 사포닌이 풍부

· 댓글개 · 데큰

우엉 차에는 다이어트에 좋은 식이 섬유와 사포닌이 풍부하여 장내 독소를 배출하고 변비를 없애는 등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구수하니 맛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고 있습니다. 우엉은, 한방에서도, 우방이라 불리기도 하면서, ‘오장의 나쁜 기를 제거하고 중풍과 각기병, 머리에 나는 종기, 가래를 치료하고 하복부의 내장 통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우엉차효능,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의 효능, 우엉 차


우엉은 차로하여 자주 마시면, 오장의 나쁜 기를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엉에는 인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물질인,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이눌린 성분까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엉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것은, 우엉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수분 흡수력이 좋아서 수분과 함께 비만을 유발하는 장내 독소를 흡수하여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우엉의 식이섬유는 위나 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대장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장 속의 세균과 같은 유해물질을 흡수하여 변과 함께 배출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엉차효능,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의 효능, 우엉 차


또한, 식이섬유는 변비에도 효과적인 작용을 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으며, 우엉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몸에 좋은 유산균과 유사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눌린 성분의 이런 작용으로 대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신장 기능을 좋게 하여 이뇨 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우엉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우엉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우엉차를 만들 때는 우엉의 껍질을 벗겨내지 않고 씻어 내 것이 좋습니다. 우엉의 사포닌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면, 콜레스테롤과 지방과 결합하여 배출시키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에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엉차효능,  우엉차 만드는방법, 우엉차의 효능, 우엉 차


우엉 차는 중국산을 사서 먹는 것보다는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우엉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엉에 흙이 고르게 묻어있고, 껍질이 마르지 않은 신선하고 촉촉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의 껍질은 벗기지 말고, 이물질을 제거하여 잘 씻어서 최대한 얇게 자른 다음 신문지 위에 펼쳐 반나절 정도 햇볕에 말린 후에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10분 정도 볶아 내면 됩니다

반응형
SNS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최근글NEW
인기글HOT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